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PC방 컴퓨터 통째로 들고나온 '간 큰' 절도범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넷 중고사이트 통해 판매…"생활비 마련하려고"
    PC방 컴퓨터 통째로 들고나온 '간 큰' 절도범 구속
    PC방 아르바이트생이 졸고 있는 틈을 타 컴퓨터 본체를 통째로 훔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조모(35)씨를 절도·여신전문금융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7일 밝혔다.

    조씨는 올해 3월 한 달간 서울과 인천 등의 PC방에서 컴퓨터를 몰래 들고나와 팔아넘기고, 주차된 차에서 체크카드를 훔쳐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조씨는 지난 3월 4일 오전 9시께 인천 미추홀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이 졸고 있는 사이 120만원 상당의 컴퓨터 본체를 들고 달아났다.

    그는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 훔친 컴퓨터를 매물로 올려 70만원에 판 것으로 조사됐다.

    조씨는 같은 달 20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주차된 이삿짐 차량에서 30만원 상당의 휴대전화와 체크카드를 훔치기도 했다.

    그는 훔친 카드로 금반지를 사는 등 4차례 70여만원을 사용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조씨를 범인으로 특정하고, 탐문 수사 끝에 지난달 25일 서울 용산구 남영역 인근에서 그를 체포했다.

    조씨는 경찰에서 "생활비를 마련하려고 했다"며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 논란 시작은 '갑질' 폭로였지만…1인 기획사 리스크 [김소연의 엔터비즈]

      시작은 갑질 폭로였지만, 끝은 세무조사가 될 전망이다.방송인 박나래와 전직 매니저들이 고소·고발전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번 갈등의 종착지는 '박나래에 대한 세무조사'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

    2. 2

      "류중일 아들도 교사"…'제자 불륜' 아내 고소로 결국

      교사였던 전 며느리와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의 부적절한 관계를 폭로한 류중일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아들도 교사였고, 전 아내와의 다툼 과정에서 약 10건의 고소를 당하며 교편을 놓게 됐다는 주장이 나왔다.유튜버...

    3. 3

      주차장서 후진하던 벤츠, 차량 5대 '쾅쾅'…포르쉐·BMW 등 파손

      크리스마스 저녁 경남 창원시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후진하던 차량이 주차된 차량 5대를 잇달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26일 연합뉴스는 전날 오후 8시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호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