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오사카 공항에서 출발…한국 방문길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오사카 공항(이타미공항)을 출발해 한국 방문길에 올랐다.

    교도통신 등은 이날 오후 트럼프 대통령이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 편을 통해 한국으로 출발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박2일간 방한 기간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비무장지대(DMZ) 방문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DMZ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날 수도, 만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 땅을 밟을 수도 있느냐는 질문에 "매우 편안하게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고 문제 없다"며 긍정적 반응을 나타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미·일 안보조약 불만 표출…"일본에 개정의사 전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과 맺은 안보조약이 불평등하다고 불만을 쏟아내 일본 정부를 당황케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9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폐막 후 일본 오사카의 한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

    2. 2

      트럼프 "DMZ에서 김정은 만날 수도…북한 땅 밟는 것 문제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한 기간 비무장지대(DMZ)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날 가능성에 대해 "김 위원장을 만날 수도, 만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29일 AFP통신과 로이터 등에 따르면 트럼프 ...

    3. 3

      G20 정상회의 폐막…공정무역 강조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29일 ‘공정한 무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내놓고 폐막했다. 하지만 공동성명에는 미국의 반대로 2년 연속 ‘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