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준식 자생 명예이사장, 미 국방부 등에 비수술 치료법 강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준식 자생 명예이사장, 미 국방부 등에 비수술 치료법 강의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7일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이 미국 국방부가 주최하는 원격 의료전문가 보수교육 강의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 명예이사장은 미국 국방부 건강국(DHA) 원격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현역·예비역 미군을 비롯해 제대 군인, 가족담당 의사, 간호사, 약사 등 의료전문가 600여명에게 한방 비수술 치료법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은 서울 논현동의 자생한방병원 별관 JS타워에서 진행됐고 DHA 원격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에 실시간으로 송출됐다.

    이번 한의학 강연은 135만 미군 장병의 건강을 책임지는 DHA가 한방 비수술 치료법의 효과를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DHA는 미군 통합전투사령부에 원활한 의료서비스와 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연합지원조직이다.

    DHA는 전시 작전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근골격계 질환 통증 관리를 위해 한방 치료법에 주목하고 있다. 미군은 침 치료가 진통제 사용을 줄이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고 2016년부터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신 명예이사장은 "미국에서 만성 통증에 처방된 마약성 진통제로 인한 피해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부작용 적고 즉각 통증 완화 효과를 내는 한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했다. 그는 "오랜 경험과 검증을 통해 이어져 내려온 한의학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저변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대서울병원, 발산역서 무료 건강상담

      이대서울병원(원장 편욱범)이 개원을 기념해 지난 26~27일 서울교통공사 5호선 발산역에서 무료 건강상담 행사를 했다. 발산역 지하 1층 사랑의 쉼터에서 의료진이 체성분을 분석하고 운동 상담과 혈압, 혈당 ...

    2. 2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위암 글로벌 추가 임상 3상 계획"

      에이치엘비는 항암제 리보세라닙에 대한 추가적인 글로벌 임상 3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리보세라닙은 에이치엘비의 자회사인 LSK바이오파마(LSKB)가 개발 중이다. 최근 위암 3차 치료제로서의 임상 3상...

    3. 3

      "리보세라닙, 허가는 불가능할 것"-메리츠

      메리츠종금증권은 28일 위암 3차 치료제로서 리보세라닙의 판매허가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리보세라닙은 에이치엘비가 자회사를 통해 개발 중인 표적항암제다. 오세중 연구원은 "리보세라닙 위암 임상 3상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