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아리따움와 미샤, 더페이스샵 등 1세대 길거리 화장품 숍들이 멀티 브랜드숍으로의 변신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 여파와 업체간 경쟁 심화로 오프라인 매장들의 매출이 급감하자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는 전략으로 ‘K-뷰티’의 신화를 재현하겠다는 건데요.

전민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다양한 브랜드의 색조화장품들이 즐비합니다.

이곳은 올리브영, 롭스와 같은 헬스앤뷰티 스토어가 아닙니다.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홍대에 문을 연 뷰티 편집숍 `눙크`입니다.

<인터뷰> 김나영 /울산시 동구

"처음 방문해 봤는데 미샤 브랜드 뿐 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을 볼 수 있었고 체험해보고 지금 오픈 체험이 많이 진행되고 있어 경험해 볼 수 있는 게 많은 거 같아서…"

<인터뷰> 장혜란 눙크 홍대점 점장

"메이크업을 셀프로 할 수 있는 바가 마련돼 있어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이 이용하기 좋게... 다른 드럭스토어와 차별화 된 점은 미샤 브랜드처럼 밀착 카운셀링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이화여대 앞에 눙크 1호점을 오픈한 에이블씨엔씨는 신규 매장을 열거나 기존 미샤 매장을 눙크로 새 단장해 다음달까지 전국에 20여개 점포를 낼 예정입니다.

한 브랜드만을 고집하던 길거리 화장품 매장들이 시장 포화에 사드 사태 여파까지 겹쳐 매출 부진에 허덕이자, 대세로 자리잡은 멀티 브랜드숍으로 시선을 돌린 겁니다.

<기자>

1세대 화장품 로드숍들은 원브랜드숍을 탈피하거나 규모를 줄이는 식으로 불황 탈출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화장품 편집매장 아리따움에 체험형 콘텐츠를 추가한 `아리따움 라이브`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강남, 신촌, 분당 서현 등 주요 매장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나 늘어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도 2016년부터 기존 대표 로드숍인 더페이스샵 250여곳의 간판을 자사 브랜드를 한 데 모은 `네이처컬렉션`으로 바꿔 달았습니다.

이밖에도 토니모리는 올해 11개국에서 400여개 매장을 여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돌파구를 찾는다는 전략이며, 잇츠스킨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과 홈쇼핑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세계 1위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의 한국 진출이 임박한 가운데 중저가 화장품 로드숍들의 무한 변신은 어찌보면 생존을 위한 몸부림일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전민정입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