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위, 26일 '자사고 취소' 전체회의 추진…한국당 반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바른미래 회의 추진에 한국당 "의사일정 합의해야"
    교육위, 26일 '자사고 취소' 전체회의 추진…한국당 반발
    국회 교육위원회는 경기 안산동산고와 전주 상산고에 대한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논란에 대한 논의를 위해 오는 26일 전체회의 개최를 추진키로 했다.

    교육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은 21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바른미래당 소속 이찬열 교육위원장과 25일 간사회동, 26일 오전 법안소위를 연 뒤 같은 날 오후 전체회의를 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전체회의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 등 전국 교육감 5명을 불러 현안 질의를 할 계획이며 상산고 문제 역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이 6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의 상임위 개최에 반대하고 있어 정상적인 전체회의 개최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한국당 간사인 김한표 의원은 통화에서 "여야의 의사일정 합의 없는 일방적 개최는 반대한다"며 "전체회의 참석 여부는 원내지도부와 협의해 방향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지난 20일 상산고가 자사고 재지정 평가에서 79.61점을 얻어 기준점인 80점에 미달했다며 지정 취소 절차를 진행키로 했고, 학교와 학부모들은 교육 자율성 침해라며 반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흔들려선 안 된다"…자사고 지정취소 상산고 평소처럼 '차분'

      학교 측 사전 당부에 학생·교직원 동요 없이 일과 진행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결정 이튿날인 21일 오전 전주 상산고등학교는 평소와 다름없이 차분한 분위기에서 일과를 시작했다.재학생들은 이른 시각부...

    2. 2

      자사고 평가 '깜깜이'…자세한 점수도, 평가위원도 '비밀'

      경기교육청 "기준점 미달"로 설명 끝…정성평가 많은데 평가위원 비공개교육부, 최종 동의 결정 참여할 위원들도 공개 거부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진행 중인 교육 당국이 평가결과·과정...

    3. 3

      안산동산고도 상산고 이어 자사고 취소…자사고는 어떤 학교?

      안산동산고도 전주 상산고와 마찬가지로 기준 점수에 미달해 지정 취소가 결정됐다.경기도교육청은 20일 "안산동산고의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 결과 재지정 기준 점수(70점)에 미달해 지정 취소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도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