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상사, 2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물류 부문 성장 눈여겨 봐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21일 LG상사에 대해 올 2분기(4~6월) 실적이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부합할 것이라고 봤다.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000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유재선 연구원은 “2분기 매출 2조6000억원과 영업이익 523억원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며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0.6% 늘고 영업이익은 3.8% 감소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유 연구원은 “영업이익은 시장 눈높이와 비슷하다”면서 “특히 물류 부문은 두 자릿수 외형 성장과 3.0% 수준의 이익률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LG상사 주력 사업인 자원보다 물류를 눈여겨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유 연구원은 “최근 LG상사의 물류는 해외공장 투자에 힘입어 빠른 성장과 높은 이익률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 이 회사 영업이익의 절반가량을 책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만 자원의 경우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 등에 석탄가격 변동의 영향이 크다”며 “자원에 대한 우려보다 물류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업 포커스] LG상사, 2년차 직원들…해외 사업장 연수

      LG상사가 입사 2년차 사원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 사업장을 견학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들은 3개 조로 나뉘어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석탄 광산과 팜 농장, 수마트라 민자 수력 발전소 사업 현...

    2. 2

      LG상사 ‘어버이날 꽃 만들기’

      LG상사는 어버이날(5월 8일)을 앞둔 3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어버이날 감사 플라워박스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참여한 임직원들은 카네이션과 미니 장미로 꾸민 꽃상자를 직접 쓴 손편지와 함...

    3. 3

      LG상사 임직원들 "감사 마음 담아 부모님께 드려요"

      LG상사 임직원들이 오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미니 장미 등을 활용한 플라워박스를 만들고 이를 직접 쓴 손편지와 함께 부모님께 전해 드린다.LG상사는 임직원들이 어버이날 의미를 되새기며 부모님께 감사의 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