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EB하나은행, 복지부와 '저소득층' 자산형성 돕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산형성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통장 개설·금리 우대 등 다양한 지원
    KEB하나은행, 복지부와 '저소득층' 자산형성 돕는다
    KEB하나은행이 18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보건복지부와 저소득층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복지부는 저소득층의 근로의욕 고취와 자립기반 지원을 위해 수급대상자 본인이 납입한 적립금에 정부 지원금을 매칭해 지급하는 자산형성 지원 사업을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구체적으로 ▲일하는 생계·의료수급 가구를 위한 '희망키움통장 I' ▲일하는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차상위층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II'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위한 '내일키움통장' ▲일하는 생계수급 청년을 위한 '청년희망키움통장' 등 금융계좌 개설과 자산 형성을 돕는다.

    은행 방문이 어렵거나 디지털 사용이 취약한 이들을 위해서 직원이 직접 방문하고, 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은 2010년부터 저소득층의 자립 및 자활 지원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銀, 금융권 첫 '퇴직연금 플랫폼' 개설

      KEB하나은행이 금융회사 중 처음으로 퇴직연금 관리에 특화한 플랫폼을 선보였다. 190조원대로 커진 퇴직연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KEB하나은행은 17일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연금자산관리 전용 플랫폼 &lsquo...

    2. 2

      신용대출 한도조회, 모바일로 3분이면 OK

      KEB하나은행은 기존 은행 거래가 없어도 누구나 3분이면 모바일로 간단히 신용대출 한도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365일 ...

    3. 3

      몰카 설치 두 번 적발된 모텔 등 숙박업소 문 닫는다

      몰래카메라(몰카)를 설치해 이용객을 비밀리에 촬영하는 등의 범죄행위를 저지르다 두 차례 적발된 모텔 등 숙박업소는 문을 닫아야 한다.1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공중위생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지난 12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