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서울 밤` 1위 행보…‘거리 노래방’ 이색 1위 공약 눈길


대한민국 대표 감성 음악 그룹 어반자카파(URBAN ZAKAPA /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의 신곡 `서울 밤`(feat. 빈지노) 이색 1위 공약이 눈길을 끈다.

.

어반자카파가 지난 13일 발매한 신곡 `서울 밤`은 14일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 멜론, 지니, 엠넷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9위로 첫 진입한 `서울 밤`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발매 반나절 만에 1위를 기록, 음원강자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어반자카파가 음원차트 1위를 점령하면서 하루 전 내걸었던 이색 1위 공약 이행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13일 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상위권 랭킹에 대한 기쁨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때 "만약 음원차트 1위를 하게 되면 팬들과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거리에서 노래 하는 방송을 접했는데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찾아가겠다"고 약속했다.

신곡 `서울 밤`은 R&B 감성과 세련된 레트로 무드의 시티팝을 연상시키는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첫 도입부의 건반 연주와 함께 시작되는 빈지노의 세련된 랩 플로우가 곡 제목 그대로 도시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어반자카파 특유의 디테일한 음악적 감성이 가득한 `서울 밤`은 아름다운 순간은 극대화시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누군가의 쓸쓸함에는 힐링과 위로를 안겨주는 웰메이드 음악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