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국 항공엔진 부품사 EDAC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현우 사장 "아시아나항공 인수 전혀 고려 안해" 재차 강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항공기 엔진 부품 제조업체 EDAC(이닥)의 지분 100%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협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며 약 3억달러(약 3천500억원) 수준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4월 예비입찰에 참여한 뒤 지난달 정밀실사와 최종입찰을 통해 인수계약을 했다.

    회사는 미국 프랫앤휘트니(P&W), 제너럴일렉트릭(GE) 등 엔진제조사와 인접한 거점에서의 수주확대, 제품 가공 기술을 확보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신현우 사장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엔진부품 사업 규모를 지속 확대해 항공기 엔진 글로벌 넘버원 파트너의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인수설에 대해서는 "이미 밝힌 바와 같이 검토한 적도 없고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국 항공엔진 부품사 EDAC 인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봇 천국' 같은 스마트팩토리…조립·용접·운반 多 한다

      지난 16일 찾은 국내 유일의 항공엔진 제작업체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남 창원공장. 스마트팩토리로 조성된 공장에 들어서자 무인운반로봇(AGV)이 자재창고에서 꺼낸 부품을 분주히 옮기고 있었다. 바로 옆에선 &lsqu...

    2. 2

      '조세포탈 혐의' 한화테크윈 압수수색

      검찰이 120억원대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을 탈루한 혐의를 받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테크윈을 압수수색했다. 국세청이 조세포탈로 고발한 지 1년6개월여 만이다.서울중앙지검 조세범죄수사부(부장검사 최호영)는 6일 한화...

    3.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래먹거리 준비 긍정적…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4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방산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미래먹거리 준비도 긍정적"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4000원에서 4만68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