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문열 작가, 황교안 만나기 전에 "정치인들, 더 책임있게 대처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문열 작가, 8일(오늘) 황교안 대표 만나
    이문열 "정치인들, 더 책임져야"
    이문열 작가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사진=연합뉴스
    이문열 작가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사진=연합뉴스
    소설가 이문열 작가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만남에 앞서 "정치 현장에 있는 사람들은 더 책임있게 대처해야 할 일들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작가는 8일 오전 경기 이천에 위치한 작업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작가는 황 대표와의 만남에 대해 "특별하게 계획된 것은 아니었다"면서도 "다만 (황 대표와의 만남이) 무의미하게되면 곤란하니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황 대표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나아가 "(황 대표와) 보편적인 이야기를 할 것"이라며 "만약 해야 될 얘기가 있다면 (논의가) 시작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말해 상황에 따라 정치적 주제로 얘기를 나눌 수 있음을 시사했다.

    더불어 이 작가는 "(황 대표는) 현장에 있고 나는 밖에 있으니, (황 대표에게) 궁금한 앞으로의 계획 같은 것들을 물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작가는 자신이 대표적 보수 논객으로 평가받는 것에 대해 "내가 보수가 아니면 누가 보수냐"며 "어차피 보수꼴통으로 소문났다"고 전했다.

    앞서 이 작가는 한나라당(한국당의 전신) 공천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한 대표적 보수 문인이다.

    김정호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주 이포보 찾은 황교안 "잘못된 보 철거 작업 막아낼 것"

      문재인 정부 4대강 보 해체 정책 맹공…오후엔 '청년 행보'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8일 경기도 여주 이포보를 방문해 문재인 정부의 4대강 보 해체 작업을 규탄했다.황 대표가 4대강 보 현...

    2. 2

      황교안 '문화융성' 이야기하자 이문열 "블랙리스트는 잘못"

      李, 황장엽 현충원 안장·'주사파' 정치인 언급…黃은 듣기만黃 "진정한 보수 무엇인지 대화…우리 부족한 부분 있어"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8일 오전 경기도 이천의...

    3. 3

      황교안 "김원봉, 언급해선 안 됐을 이름"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약산 김원봉을 언급한 것을 두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언급하지 않았어야 할 이름을 언급했다"고 비판했다.7일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남당 정석모 전 의원 추모식 직후 "문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