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파업 5개월 만에 인사 TFT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 파업 5개월 만에 인사 TFT 출범
    KB국민은행 노사가 인사제도 등을 논의하기 위해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렸다. 지난 1월 노조가 총파업에 나선 이후 다섯 달 만이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전날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노사 대표자와 외부전문가 4명이 참여하는 '인사제도 TFT'를 출범했다. 이는 2018년 임금단체협상 합의에 따른 후속 조치다.

    노사는 올해 임단협에서 인사 TFT를 구성해 5년 이내 기간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L0'로 전환된 직원의 근속연수 인정, 페이밴드를 포함한 급여체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TFT에는 노사 교섭위원을 포함해 숙명여대 권순원 교수, 노무법인 화평의 이종수 노무사, 법무법인 태평양의 이욱래 변호사, 에프엠어소시에이츠의 신재욱 컨설턴트 등 4명이 참여한다.

    TFT는 오는 18일 회의부터 격주 간격으로 열린다. 쟁점이었던 노사 현안을 비롯해 KB국민은행의 인사·급여제도 전반을 살펴볼 예정이다.

    전날 상견례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선진적인 노사관계와 4차산업 시대에 대비한 인재 양성 등을 큰 틀에서 논의해달라"며 "은행 역시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변화에 건설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박홍배 국민은행 노조위원장은 "총파업의 갈등을 넘어 노사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국민은행 파업 5달만에 인사 TF 출범…외부전문가 참여

      지난 1월 'L0'(최하위직급) 근속기간 인정, 신입행원 페이밴드(호봉상한제) 등에 대한 이견으로 파업에 들어갔던 KB국민은행 노조가 다섯 달 만에 처음으로 사측과 현안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4일...

    2. 2

      국민은행 '스타 CMS' 가입 기업 4만곳 돌파

      국민은행의 기업 자금관리 플랫폼 ‘스타 CMS’(통합자금관리시스템)의 기업 고객이 2일 4만 곳을 돌파했다. 출시한 지 11개월 만이다.스타 CMS는 기업의 국내외 자금 관리를 온라인에서 한 번...

    3. 3

      국민은행 'KB굿잡 취업 박람회'…250개 우수 기업 총출동

      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 취업 행사인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내 250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9일까지 이틀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