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거래소, 홍콩서 한국 자본시장 IR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 홍콩서 한국 자본시장 IR 개최
    한국거래소는 홍콩에서 JP모간과 공동으로 ‘2019 Korea Capital Market Round Table’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투자자산 규모 기준 글로벌 Top30 이내의 초대형 투자기관과 연기금 등 약 20개사의 고위 관계자와 한국 금융위원회과 법무부가 참가한 이번 Round Table에서는 최근 한국증시 관련 정책동향을 공유하고, 한국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각종 제안내용을 공유했습니다.

    거래소 측은 향후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용해 국내외 투자자들의 정책적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필요한 경우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은태 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부이사장은 "현재 코스피는 110개국의 글로벌 투자자가 545조원(비중 37%)을 투자하는 전 세계에서 열손가락 안에 드는 자본시장"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부합되는 소수주주 보호와 기업지배구조가 확립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부이사장은 "최근 책임투자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기관투자자들의 주주참여 활동이 활발해고 있다"며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각종 제도적 뒷받침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향후에도 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용해 국내외 투자자들의 정책적 건의사항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