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거래소,부산 울산 경남 코스닥 상장법인 CEO 간담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부산 울산 경남 코스닥 상장법인 CEO 간담회 개최
    사진설명: 한국거래소는 4일 부산롯데호텔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 코스닥 상장법인 CEO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4일 부산롯데호텔에서『부산․울산․경남 지역 코스닥 상장법인 CEO(최고경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리는 거래소가 한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코스닥 상장기업 CEO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기업 사례를 통한 미래 성장전략 공유하고 신 외부감사법(외감법) 등 변화된 환경 속에서 코스닥기업의 대응방안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거래소는 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향후 지원방안에 반영하기로 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정지원 이사장은 “최근 회계개혁에 따른 변화 뿐 아니라 스튜어드십 코드 등에 따라 경영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이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기업이 회계․공시 역량 강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달라”고 당부했다.

    정 이사장은 “거래소도 코스닥 상장기업이 변화된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여 국내․외 투자자의 신뢰를 얻고 나아가 코스닥시장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거래소, 부산 BIFC에 스타트업 기업지원센터 개설

      한국거래소는 부산 BIFC(국제금융단지) 본사 내 스타트업 기업지원센터를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스타트업지원센터는 지역기반 창업(준비)기업 또는 초기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성장 발...

    2. 2

      한국거래소, 북한식 자본시장 설립 지원 모델 구상 나서

      한국거래소가 북한 내 자본시장 설립을 지원하기 위한 모델 구상에 나섰다.한국거래소는 ‘북한 경제개발을 위한 자본시장 활용방안’이란 연구용역을 발주하고 과거 공산주의에서 자본주의로 체제를 전환한 ...

    3. 3

      한국거래소, 북한식 자본시장 설립 지원 준비한다

      한국거래소가 북한 내 자본시장 설립을 지원하기 위한 모델 구상에 나섰다.한국거래소는 ‘북한 경제개발을 위한 자본시장 활용방안’이란 연구용역을 최근 발주하고 과거 공산주의에서 자본주의로 체제를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