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식품부 "가격 하락 햇양파 특판·단체급식으로 소비 늘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식품부 "가격 하락 햇양파 특판·단체급식으로 소비 늘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작황 호조로 중·만생종 양파 생산량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햇양파 특별 소비촉진 대책을 7월 말까지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대량소비처, 소비자단체, 주산지 지방자치단체, 산지조합 등과 긴밀히 협력해 소비를 늘림으로써 가격 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양파 판로 지원을 위해 6∼7월 농협 매장에서 실시하는 양파 기획 특판을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 유통업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은 기획 특판을 통해 약 540t의 양파를 정상가보다 25% 안팎 할인 판매한다.

    또 학교, 공공기관 등 대량소비처의 단체급식에서 양파 사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가동한다.

    단체급식에서 양파를 활용한 짜장, 볶음밥 등 식단을 확대 편성하고, 영양사에게 관련 요리법을 제공한다.

    이밖에 음식·건강 관련 TV 방송을 통해 혈류개선, 혈당조절, 충치 예방 등 양파의 효능을 소개하면서, 양파 전, 샐러드, 튀김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 양파 요리법도 홍보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ASF 발생에 농식품부 긴급회의…"신속 예방대책 시행"

      북한 압록강 인접 지역에서 '치사율 100%' 가축전염병인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자 우리 정부가 31일 오전 긴급 방역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다.이재욱 농식품부 차...

    2. 2

      '양파 이어 마늘까지' 가격하락·품질저하 농가 비상

      양파 가격 폭락에 이어 주 양념 채소인 마늘도 가격 하락세가 지속하고, 일부 재배지에서는 이상기후로 인해 품질 이상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농가와 농정당국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30일 농촌경제연구원의 농업관측정보에 따르...

    3. 3

      양파 가격 폭락…정부, 수급대책 내놨지만 농가는 '시큰둥'

      예상을 뛰어넘는 풍년에 수요까지 줄면서 양파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 급기야 재배한 양파를 폐기하는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다.29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5월 양파 관측정보에 따르면 지난 24일 현재 양파 도매가격은 상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