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오아후 섬의 와이키키 해변, 온라인투어 제공
하와이 오아후 섬의 와이키키 해변, 온라인투어 제공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사들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여행에 필요한 와이파이 서비스에서 여름 휴가철에 꼭 필요한 화장품, 실속있는 여행상품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내놓은 여름 상품을 구입하면 휴가가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

KRT여행사 바캉스 기획전

뉴질랜드 푸카키호수
뉴질랜드 푸카키호수
KRT여행사(krt.co.kr)는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여행용품을 주거나 할인하는 바캉스 기획전을 오는 6월 30일까지 연다. 해당 기간에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고 7~8월 출발하면 선착순 700명에게 본죽 공식 쇼핑몰인 본몰의 트래블 키트를 준다. 본몰 트래블키트는 소고기죽(1개), 전복버섯죽(1개), 낙지김치죽(1개), 미니장조림(2개), 고추장(3개)으로 구성된다. 여행 출발 당일 KRT 공항 샌딩 데스크에서 수령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와이파이 도시락을 기본 10%, 추가로 2000원 할인해준다. 여행 예약 및 결제 완료 후 홈페이지 예약, 결제 조회 메뉴에서 쿠폰을 확인해 이용할 수 있다. 두 상품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자유투어, ‘드레스킨(Dreskin)’과 브랜드 제휴

자유투어(jautour.com)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방훈의 코스메틱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과 브랜드 제휴를 맺고, 7월 출발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이용객에게 여행지에서도 자신있게 사용할 수 있는 ‘드레스킨 2WAY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WAY 마스카라’는 볼륨 브러시와 롱래시 브러시를 결합한 제품으로 탄성이 우수한 실리콘 소재로 제작돼 상황에 따라 원하는 볼륨감으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유분과 수분에 모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7월 출발 이용객을 대상으로 벌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제품 소진 시까지 총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자유투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유투어 마케팅팀 관계자는 “코스메틱 브랜드 드레스킨과의 브랜드 제휴뿐 아니라 타 브랜드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투어 ‘노팁, 노쇼핑, 노옵션’ 상품 강화

패키지 여행 상품은 잘 짜인 일정에 항공권, 호텔, 전 일정 식사가 포함돼 있어 가격 대비 알차고 편리한 여행을 선사한다. 하지만 쇼핑을 비롯해 옵션, 가이드 팁 등 현지에서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하는 상품도 꽤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패키지 여행상품을 둘러싸고 이런저런 불만이 생겨나는 것도 사실이다.

온라인투어(onlinetour.co.kr)는 패키지 여행객의 불만사항으로 지속적으로 제기돼온 쇼핑, 옵션 강요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쇼핑(No shopping), 노옵션(No option), 노팁(No tip)’의 3노 상품 라인을 강화해 운영한다. 패키지 여행 상품 지역별 카테고리에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상품을 찾고 비교할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또한 지역별로 다양한 상품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 카테고리는 인천 출발 상품을 비롯해 부산, 대구 출발 등 전 패키지 여행 상품에 적용한다.

장지환 온라인투어 여행사업본부 전무는 “일부 패키지 여행객들이 현지에서 발생한 옵션 강요와 쇼핑 등의 문제로 불편함을 토로해온 것이 사실”이라며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은 이런 문제로 발생하는 여행 피로감을 줄이고 여행객들이 온전히 여행에 집중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 전략을 다각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롯데제이티비, 포켓 와이파이 대여 서비스 오픈

롯데그룹 여행기업 롯데제이티비(lottejtb.com)가 와이파이 도시락 대여 서비스를 선보였다. 포켓 와이파이라고도 불리는 와이파이 도시락은 세계 국가별 통신사의 데이터망을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는 데이터로밍 단말기다. 이 작은 기기 하나로 세계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데이터 유료 로밍 서비스보다 속도도 빠르며 특히 여러 명이 공유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작다. 현지 도착 시 다른 전화번호로 바뀌는 유심칩과 달리 국내에서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