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삼호,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19,850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호,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19,850원
    [그림 1] 최근 3개월 간 주가 추세 및 기간별 수익률



    삼호는 5월 28일 14시 17분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19,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호는 코스피 상장 기업으로 건설업 업종에 속해 있다. 시가총액은 2,831억원으로 코스피 상장기업 중 342위에 위치 해 있다.

    [종목 성향 진단]

    삼호,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19,850원
    [그림 2] 종목 성향 진단



    삼호의 투자 스타일은 가치주에 가깝다. 기업 가치 대비 낮은 주가가 매력적인 기업이다.

    주가 모멘텀은 좋은 편에 속했다. 최근 6개월 수익률은 32.27%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최근 1개월 수익률 또한 20.32% 상승하며 좋은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삼호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는 평범한 수준이었다.

    [투자 점수 진단]

    삼호, 전일 대비 약 6% 상승한 19,850원
    [그림 3] 투자 점수 진단



    삼호는 어느 측면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일까?

    AI 인공지능 종목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안전성, 저평가성, 추세 등 주가 수익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6가지 핵심 투자 지표를 점수화하여 종목의 투자 매력도를 계산해보았다.

    그 결과 삼호는 상대적으로 성장성 측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성장성 점수는 기업의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나타낸 지표로 기업의 이익 성장 추세를 나타낸다.

    삼호는 특히 매출액증가율(YoY)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기록했는데, 전체 시장 내 126위를 기록하며 상위 6.47%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23위를 기록하며 상위 6.57%에 위치했다.

    그러나 재무건전성을 나타내는 재무안정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을 나타냈다.

    (위의 AI인공지능 점수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상장 종목과 비교/분석하여 도출한 점수로 높은 점수가 반드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당사의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시 참고용으로 제시해드리는 것입니다. 핵심투자지표를 결합해 종목의 투자매력도를 종합 계산한 "인공지능 투자점수"는 "거장들의 투자공식"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온봇 기자 -한국경제TV
    라이온봇 기자 -한국경제TV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와 `거장들의 투자공식이`
    자체 개발한 `라이온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라이온봇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지듀, 2040 여성 사로잡은 기미 앰플…글로벌 시장 진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12년 연속 선정됐다.이지듀는 병원화장품 부문에서 평점 5.64점을 기록해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20~40대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신뢰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문제 피부에 제약을 걸다’라는 슬로건 아래 피부 고민 해결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원칙을 핵심 철학으로 삼고 있다.이지듀의 대표 제품으로는 대웅제약 특허 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기미 케어 제품이 있다. 이 중 기미앰플은 민감성 피부 적합성 시험를 통과했다. 누적 3000만병이 팔려 자사 홈페이지 재구매율 1위를 차지했다.아시아 및 북미 시장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해 국내외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유통 채널도 다각화했다. 향후 이지듀는 소비자 의견을 바탕으로 피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지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와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한명현 기자

    2. 2

      아이나비, 항공 3D로 실사 구현…AI로 더 똑똑해진 길 안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2년 연속 선정됐다.1997년 설립된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및 지도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빅데이터 기반의 길 안내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8인치 내비게이션으로 출시된 아이나비 시리즈는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은 국내 최대 규모인 800만 개 이상의 건물과 주요 지형지물을 항공 3D 렌더링으로 구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실사에 가까운 지도 표현과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다는 게 팅크웨어 설명이다. 운전자 선호에 따라 다양한 지도와 경로 옵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빅데이터 기반 자체 ‘티링크’ 서비스를 통해 CCTV 확인, 안전 운행 구간 업데이트, 공사 지점 알림, 기상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길 안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한명현 기자

    3. 3

      감동란, 간이 배어있는 촉촉한 계란…동물복지 농장 생산

      ‘감동란’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년 연속 선정됐다.삶은 계란 제품인 감동란은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GS25와 세븐일레븐에서 외국인 인기 상품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감동란 측은 “껍질을 까지 않은 채 판매하지만, 간이 배어 있는 촉촉한 계란이란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늘 맛있는 브랜드’를 브랜드 철학으로 삼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이 회사는 동물복지 계란을 사용한 ‘동물복지 감동란’을 출시했다.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의 엄선된 동물복지 농장에서 생산된 원료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동물친화 기업이 되는 게 목표다.올해는 탈각라인 공장을 증축해 깐 계란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감동란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건 소비자의 믿음과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식품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부심을 갖고 브랜드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한명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