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주말날씨] 미세먼지 걱정 더나…곳곳에 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세먼지에 둘러싸인 서울 도심. 사진=연합뉴스
    미세먼지에 둘러싸인 서울 도심. 사진=연합뉴스
    이번 주말엔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 걱정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7일 기상청은 토요일인 1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면서 충청과 남부지방, 제주도에 비가 올 것으로 예보했다. 서울과 경기, 강원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17일 오후 9시부터 18일 정오 사이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제주도 산지에는 17일 오후 8시, 제주도 남부에는 이날 오후 10시 호우 특보가 발효된다. 제주도 산지에는 200mm 이상, 제주도 남부에는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18일 오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도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겠다.

    일요일인 19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면서 전남과 경상도, 제주도엔 가끔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지방은 19일 오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과 경기 동부, 강원 남부, 충청 내륙, 경북 내륙 등에 발효된 건조 주의보는 이번 주말 해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비의 영향으로 이번 주말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말에 전국 곳곳 비…미세먼지 '좋음·보통'

      제주 일부 지역 오늘 밤 호우특보…산지에는 200㎜ 이상이번 주말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미세먼지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17일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18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2. 2

      경북 의성 사흘 연속 30도 웃도는 무더위…주말 비 내리고 선선

      17일 대구·경북은 하루 전보다는 덜했지만 여전히 더웠다.대구기상지청에 따르면 의성 30도를 비롯해 구미 29.1도, 영천 28.9도, 경주 28.8도, 안동 28.5도 등 동해안을 제외한 경북 대부분 ...

    3. 3

      5월부터 한여름 더위…올해 폭염 '사상 최악' 작년 넘어설까

      연일 30도 안팎 기록…따뜻한 남풍에 날씨 맑아 일사 강해진 탓티베트에 아직 눈, 남미엔 엘니뇨…"40도 더위, 작년보단 적을 듯"5월부터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올여름 폭염에 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