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V50 씽큐 써보니…듀얼스크린으로 게임·미디어 2배로 즐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껍고 무거워 휴대엔 불편…5G 연결은 여전히 한계

    10일 출시된 LG V50 씽큐는 5G를 이용할 수 있는 폼팩터로 '듀얼 스크린'을 제시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직 '폴더블' 시장은 성숙하지 않다는 판단에서였다.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에서 공개된 이후 폴더블폰과 비교해 '폰더블'이라는 조롱성 별명을 얻기도 했다.

    실제 9∼10일 이틀간 이용해보니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가 생각보다 높은 점이 만족스러웠다.

    폴더블폰이 상용화되지 않은 현시점에서 일정 부분 비슷한 사용자 경험(UX)을 줄 수 있어 보였다.

    특히 게임을 하거나,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때 이런 장점이 극대화됐다.
    LG V50 씽큐 써보니…듀얼스크린으로 게임·미디어 2배로 즐겨
    크레이지 아케이드 모바일을 다운받아 이용해 봤다.

    기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때는 이동 조작이 답답하고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느낌이어서 오래 하기 어려웠다.

    듀얼 스크린에 게임 화면을 표시하고 기존 스마트폰을 게임 패드로 이용하자 그제야 뜻한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됐다.

    콘솔 기기 수준의 손맛은 아니지만 일반 스마트폰 하나만 이용했을 때와는 확연한 차이가 났다.

    멤버별 영상을 보여주는 'U+ 아이돌 라이브'는 '덕심' 저격에 제대로였다.

    기존 화면에는 방탄소년단 공연 영상을, 위의 화면에는 지민, 정국, 뷔의 멤버별 영상을 틀었다.

    기존 U+ 아이돌 라이브에서 멤버별 영상을 틀면 전체 화면은 작게 표시된다.

    듀얼 스크린으로 전체 화면이나 관객 반응을 보고 싶을 때는 전체 화면을, 화면에 안 잡히는 '최애' 멤버가 어떤 표정을 하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고 싶을 때는 위의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다.
    LG V50 씽큐 써보니…듀얼스크린으로 게임·미디어 2배로 즐겨
    다만 듀얼 스크린이 달린 플립형 커버를 씌우고 닫았을 때 모습이 매우 투박하고, 앞면 스크린에 아무런 화면도 표시되지 않는 점이 어색하게 느껴진다.

    듀얼 스크린을 부착했을 때 두껍고 무거워 재킷 주머니 안에 넣기 부담스럽고,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것이 힘들다는 것도 단점이다.

    V50 씽큐 무게는 180g, 듀얼 스크린 무게는 131g이다.

    플립커버를 끼웠을 때 두께는 15.5㎜, 무게는 301g이다.

    이외에는 전면에 2개, 후면에 3개 카메라를 탑재한 '펜타 카메라'로 전·후면 아웃포커스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해 보였다.

    카메라가 튀어나오지 않은 일명 '카툭튀' 없는 매끈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4천mAh로 늘었음에도 콘텐츠를 감상하다 보면 빨리 소모된다는 느낌이 든다.

    5G 서비스가 상용화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5G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점도 한계다.

    LG유플러스 유심을 끼운 V50 씽큐를 들고 서울 광화문역 3번 출구 앞에서 대로변의 미국대사관 앞까지 걸었을 때 5G 신호를 안정적으로 잡는 곳이 드물었다.

    이는 SK텔레콤 유심을 꽂은 갤럭시S10 5G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두 제품 모두 5G로 연결된 같은 장소에서 '벤치비' 앱으로 측정한 다운로드 속도는 V50 씽큐가 395Mbps, 갤럭시S10 5G가 183Mbps로 V50 씽큐가 더 빨랐지만, 같은 통신사가 아니라서 직접 비교는 불가능했다.

    모두 5G 속도로 만족할 만한 수준도 아니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슈+] 갤럭시S10 쥔 삼성전자, 중국 스마트폰 점유율 되찾는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10' 시리즈를 앞세워 중국 내 스마트폰 판매량을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11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중국 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2. 2

      퀄컴, 美 본사 방문 'IT투어' 지원자 모집

      미국 모바일 반도체업체 퀄컴이 국내 이공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퀄컴 정보기술(IT) 투어’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퀄컴 IT 투어는 미국 샌디에이고에 있는 퀄컴 본사 방문 ...

    3. 3

      LG V50 씽큐 출시 '5G 가입자 쟁탈전'…'9만원 요금제 쓰면 0원'

      통신3사 5G 가입자 경쟁에 지원금 최대 77만원…불법 보조금 '고개'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 갤럭시S10 5G에 이어 LG V50 씽큐에 파격적인 공시지원금을 실으면서 5G 가입자 모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