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경인사업단, 교육전문가 오대교 초청 ‘강남엄마 교육전략’ 강연회
삼성화재 경인사업단은 지난 9일 부천사옥에서 우수고객을 초청한 자녀교육·입시정보·리크루팅 강연회를 진행했으며, 교육전문가 오대교를 초청해 ‘초등부터 시작하는 입시전략’ <강남엄마 교육전략>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오정구 단장(경인사업단)은 “자녀를 둔 여성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분야는 자녀교육과 입시에 관련 된 부분이라는 요청을 듣고,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전문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며 “자녀를 캐어하기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변화 가능한 노력을 함께 준비해보자” 고 말했다.

삼성화재 박창희 파트장(경인사업단 교육/육성파트)은 “18년 간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며 명문대에 합격한 수험생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전략을 전하는 것으로 인지도가 높은 강연을 통해 고객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이어서 현장의 반응도 전했다. “자녀 교육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직업 선택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는 내용으로 일과 육아를 고민하는 소감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엄마가 어떻게 준비하고 노력해야하는지 그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현장의 반응도 전했다.

또한 “일하는 엄마의 자신감 있는 모습이 자녀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이해하게 되었다” 는 반응을 통해 엄마의 노력을 언급한 내용도 전했다.

이날 강연을 한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꾸미는 엄마보다 꿈 있는 엄마의 노력을 통해 엄마의 자존감이 중요함” 을 강조했다. 또,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 며 엄마의 역할을 강조했다.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를 바탕으로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 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공부톡 인생톡>를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어떤 준비를 했을까?’,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전했다.

한편 연간 150여회의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는 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의 <강남엄마 교육전략> 강연회에 대한 정보는 네이버 블로그 ‘오대교수능연구소’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