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BA, 2019년 ‘캠퍼스 기업가정신 교육’ 운영대학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년도 캠퍼스CEO 성과발표회 현장/ 사진= SBA 제공
    2018년도 캠퍼스CEO 성과발표회 현장/ 사진= SBA 제공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5월 30일(목)까지 ‘캠퍼스CEO 육성사업’ 운영대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 주요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고취를 통해 융합형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과의 연계를 지원하고자 지난 2012년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본교 또는 분교가 서울시에 소재한 「고등교육법」 제2조 각 호의 학교 또는 해당 학교가 설립한 서울 소재 산학협력단(분사무소 포함)’이다. 참가신청을 위해 각 대학에서는 외부 스타트업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수자의 50% 이상을 기업운영, 투자유치, 소셜벤처 등 실무경력을 보유한 외부 전문가로 구성해야 한다.

    캠퍼스CEO 육성 교육과정은 대학의 창업교육 인력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가정신 및 창업역량 강화 교육강좌를 개설, 운영하며 창업아이템 발굴, 시장환경분석, 소비자 니즈분석, 기술확보전략,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수립, 사업타당성 검증 등의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대학 및 교육생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강좌로 설계하되, 단순 이론교육은 지양하며 현장 문제해결 중심으로 실전과 같은 창업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 설계를 주 목적으로 한다.

    금년도 2학기는 참가대학의 학사일정에 따라 학점과정(가점사항) 또는 특강의 형태로 진행하도록 하되, 2020년도 1학기부터는 학점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쳐 선정되는 운영기관은 자체 및 외부 연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해야 하며, 학기당 최소 4개 이상의 강좌를 개설, 연간 360명을 교육해야 한다.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유관기관(스타트업얼라이언스, 대학별 창업보육센터), 벤처캐피탈 및 액셀러레이터 등과 적극 연계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해야 한다. 또한 SBA아카데미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작, 데이터베이스화를 진행해야 한다. 특히 금년도부터는 교육과정의 효과성 제고를 위하여 플립러닝, 강의저장수업 등 온·오프라인 병행학습을 진행한다. 특히 대학별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선발된 예선 통과자 대상으로 학기 종료 후 ‘왕중왕전’을 개최, 교육생들의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포상할 계획이다.

    정익수 SBA 고용지원본부장은 “캠퍼스 CEO 육성 사업은 최근 서울시에서 발표한 글로벌TOP5 창업도시 서울 7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고취 및 창업도전 확산을 통해 대학 캠퍼스 중심의 창업 붐 조성이 목적이다”며, “특히 금년도에는 현장문제 해결중심 실전형 강좌,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 왕중왕전 개최 등을 통해 융합인재 양성에 집중할 예정인데, 이 과정을 함께 할 우수한 대학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BA아카데미 팝업스쿨「캠퍼스CEO 육성사업」운영기관으로 신청할 대학에서는 SBA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SBA 교육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2. 2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3. 3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