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날씨] 어버이날, 출·퇴근길 쌀쌀…낮부터 흐려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어버이날이자 수요일인 8일은 전국이 맑다가 낮부터 흐려지겠다. 일교차도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15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18∼26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이 전망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하다. 강원 영동지역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화재와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으므로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때 침수 피해에도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1.5m, 서해·남해 앞바다 0.5∼1.0m로 예보됐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3.0m, 서해·남해 0.5∼1.5m 등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국 맑다가 낮부터 흐려져…"출·퇴근길 쌀쌀해요"

      어버이날이자 수요일인 8일 전국이 맑다가 낮부터 흐려지는 가운데 일교차가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지만,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15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이날 오전 5시 현재...

    2. 2

      8일 날씨 : 오후부터 구름 많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다. 낮과 밤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아침 최저 5~14도, 낮 최고 18~2...

    3. 3

      8일 어버이날…꽃으로 사랑 전하세요

      8일은 마흔일곱 번째 맞는 어버이날이다. 이날은 카네이션으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게 전통이었지만 최근에는 꽃으로 돈을 감싼 ‘돈꽃다발’, 상자에 꽃과 현금을 함께 넣어 포장하는 &l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