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AI 부문 사내 독립기업으로 개편…"B2B 본격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는 인공지능(AI) 담당 부서인 'AI 랩'을 사내 독립기업(CIC)으로 개편한다고 7일 밝혔다.

    AI 랩은 지금까지 카카오미니와 카카오아이, 카카오아이 오픈빌더 등 AI 관련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전담해왔다.

    신설되는 CIC는 기업을 대상으로 AI·검색 등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기업간거래)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CIC 출범은 오는 15일로, 초대 대표로 백상엽 전 LG CNS 미래전략사업부장이 내정됐다.

    회사 측은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조직 체계를 확립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Al 랩을 CIC로 설립하게 됐다"며 "오랜 시간 축적한 기술력과 서비스 경험을 결합해 기존에 진행하던 사업을 더욱 속도감 있게 전개하고 B2B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AI 부문 사내 독립기업으로 개편…"B2B 본격 진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광고 부문 성장폭 확대…자회사 기업가치 증가"-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7일 카카오에 대해 "채팅목록 탭에 배너광고가 신규로 추가되면서 동사의 광고 부문의 외형성장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경일 연구원...

    2. 2

      [Hot Stock] 카카오

      지난주 유가증권시장에서 1만3000원(11.30%) 올랐다. 지난 3일 종가는 12만8000원이다. 2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목록 탭에 광고 베타(시험) 서비스를 넣기 시작하면서 카카오톡을 통한 이익 창출 가능성이 커졌...

    3. 3

      "KT 아현지사 화재사고 불똥이 왜 우리에게…"

      네이버, 카카오, 구글, 쿠팡, 우아한형제들 등 주요 인터넷업체를 겨냥한 또 다른 규제가 도입될 예정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이들 업체가 서비스 중단 시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 공지를 의무화하도록 하는 규제다.지난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