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바이오로직스, 지아이이노베이션과 CDO 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지아이이노베이션이 2일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면역항암제 위탁개발(CDO)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양사 간 계약은 지난해 6월 처음 체결된 후 두 번째 계약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 1상 물질 생산까지의 CDO 서비스를 지아이이노베이션에 제공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인체 내 미생물을 연구하는 마이크로바이옴과 단백질 신약을 결함하는 플랫폼 기술로 신약 개발을 노리고 있다. 이밖에 면역항암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첫 번째 프로젝트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높은 품질과 생산 서비스에 만족해 두 번째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총 5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최근 바이오 신약 개발이 늘어나면서 개발 및 생산을 위탁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에 CDO 시장은 연 평균 15% 이상 성장하고 있다. CDO단계에서 좋은 관계를 맺을 경우 제품의 위탁생산(CMO)까지 가능해지기 때문에 해당 사업의 중요성이 날로 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8년 CDO 사업에 뛰어들어 국내외 8개사의 신약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CDO 분야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연구(CRO), CDO, CMO까지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바이오·제약 기업들은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회사의 본업인 신약물질 개발과 판매에 더욱 집중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종목썰쩐]수젠텍 "결핵진단 기술수출 논의 중…성사시 흑자전환"

      "현재 중국 기업과 결핵진단 제품의 기술수출 협의를 하고 있습니다. 2년 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고, 성사 시 영업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겁니다."손미진 수젠텍 대표(사진)는 2일 서울 여의도에 기자간담회를 열고 ...

    2. 2

      신준식 자생 명예이사장,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서 한의학 강연

      자생한방병원은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이 지난 29일(현지시간) 카이로 도하에서 군의관, 간호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치료 강연을 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날 강연은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의 초청으로 이뤄...

    3. 3

      제약·바이오업종, 개발비 자산화 비율 감소세…전년比 3.2%p↓

      제약·바이오 기업의 연구개발비 자산화 규모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개발 지출을 과도하게 자산으로 인식했던 업계의 관행에 제동이 걸리고 있다는 분석이다.금융감독원은 2일 제약·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