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시, 오는 2일 '병점역~동탄역 무정차 셔틀버스' 개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화성시는 오는 2일부터 동탄역에서 '무정차 셔틀버스'가 개통돼 한 시간 이상 소요되던 병점역~동탄역 이동시간이 30분으로 감소해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고 30일 발표했다. 무정차 셔틀버스는 민선7기 서철모 시장의 핵심공약으로 일일 84회 운행된다.


    첫 개통되는 무정차 셔틀버스 H6005번은 10~15분 간격으로 동탄역과 병점역 후문을 연결하며, 편도 약 30분 내외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요금은 성인 기준 2400원이다. 병점역 첫차는 오전 6, 막차는 오후 1130분이며 동탄역 첫차는 오전 540, 막차는 1110분이다.


    시는 무정차 셔틀버스 개통과 함께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선 등 광역교통망 개통도 앞두고 있어 병점역과 동탄역을 중심으로 원거리 대중교통 환승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보고있다. 이에 따라 구도심과 신도심 시민들의 교통 편익이 높아질 전망이다.


    서철모 시장은 거점과 거점을 연결하고 시민들의 생활권을 동-서로 확대하면서 지역경제도 살리고 균형발전도 함께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으며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복지 차원에서 교통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동탄역~병점역 간 무정차 셔틀버스 시범운행을 거쳐 하반기에는 시청~병점역, 향남터미널~병점역 노선을 추가 개통할 예정이다. 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성 금강쿼츠, 2000만원 기부

      경기 화성시의 반도체·액정표시장치(LCD)용 석영유리 생산업체 금강쿼츠(대표 김창길)는 17일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후원금이 화성 관내 소외계층에 ...

    2. 2

      [인터뷰] 서철모 화성시장 "성장에 따른 개별공장 난립 등 폐해 복원에 행정력 집중"

      서철모 화성시장(사진)은 “자연을 인위적으로 개발하는 문제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하고 지역별 특색을 살릴 방안을 모색해 그에 맞는 발전 전략을 세우겠다”고 강조했다.지난해 6·13 지...

    3. 3

      제약·해양 특화산업단지에 동탄신도시까지…'메가시티'로 탈바꿈

      경기 화성시가 인구 100만 명의 메가시티를 대비해 교통인프라 확충 등 미래 발전 지향적인 도시 건설에 나서고 있다. 1966년 20만4254명에 불과하던 인구는 지난 3월 기준 81만778명으로 증가해 수원, 고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