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진핑 "'일대일로' 640억달러 프로젝트 체결"…성과 띄우기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640여억달러(약 74조3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협력·합의가 체결됐다고 밝혔다. 자신의 경제 성과 띄우기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시 주석은 지난 27일 베이징 근교 휴양지 옌치후에서 열린 일대일로(一帶一路: 육·해상 실크로드) 국제협력 정상포럼 폐막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언급했다.

    그는 "이번 일대일로 정상포럼에서 283개 분야의 실질적인 성과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상공 업계 인사들이 포럼 기간 기업가 대회에 참가했다"면서 "총 640여억달러에 달하는 프로젝트 협력·합의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이런 성과는 일대일로 제의가 조류에 순응하고 민심을 얻고 있으며 천하에도 유리하다는 점을 입증했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또 "일대일로 공동 건설의 친구들이 갈수록 커지면서 좋은 파트너들도 많아지고 있으며 협력의 질도 높아지고 전망도 밝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일대일로 제의는 중국에서 시작됐지만 그 기회와 성과는 세계와 함께 누린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푸틴 "시 주석에 러북 정상회담 결과 설명…한반도 정세 논의"

      방중 결산 기자회견서 밝혀…"어떤 새로운 계획 논의는 안해""러·중 제안 '로드맵' 이행해야"…김정은과 정상회담 후 방중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시진핑(習近...

    2. 2

      中 일대일로 포럼 참석 홍남기 "한·중 제3국 공동진출, 새로운 기회의 장"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중국 일대일로(一帶一路) 포럼에서 "한국과 중국이 제3국 공동진출을 추진한다면 양국과 제3국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열릴 수 있다"고 말했다.홍 부총리는 27일 중국 베이...

    3. 3

      시진핑, '일대일로' 전방위 확대…"640억달러 프로젝트 체결"

      "고품질 일대일로 발전 추진…보호주의 반대하는 다자 협력 플랫폼"美 불참 속 푸틴 등 정상·국제기구 수장 40여명 참석해 중국 힘 과시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제2회 일대일로(一帶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