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성시, 오는 5월부터 '안성~강남역 논스톱 직행버스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성시는 오는 5월부터 안성~강남역 논스톱 직행노선 시외버스를 신설해 운행한다. 이는 민선7기 우석제 시장의 핵심공약이다.

    는 안성버스터미널을 출발해 남안성 IC 거쳐 강남역에 도착하는 직행버스를 내달부터 운행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노선은 경유지 없이 운행됨에 따라 그동안 2시간 가까이 걸리던 강남까지의 소요 시간은 50분으로 대폭 줄어든다.

    시 관계자는 "신설 버스는 이달 말께 경기도로부터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인가를 받고 차량 구입 및 운전자 확보 등의 사전 준비를 거쳐, 5월말부터 왕복 6회 운행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민선7기 우석제 시장의 주요 공약사항인 안성~서울직행 버스 신설이 취임 1년 안에 이행되는 것이다.

    우 시장은 행정에 기업 마인드를 접목시켜 안성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강남역 노선 신설을 위해 그동안 서울시와 다양한 협상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를 비롯해 국가철도 가시화 등 명실상부한 교통의 거점도시 발판을 마련하는데 행정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평택항~안성~강릉까지 연결하는 평택~안성~부발 국가 철도 사업이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 중이며, 지난 328일에는 충북 진천군, 청주시 등과 광역전철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공동협약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안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성시, 내달 2일 '안성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경기 안성시가 내달 2일 개최하는 '안성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포스터.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는 내달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안성3.1운동기념관 일대에서 ...

    2. 2

      청주시, 3개 시군 청주공항 연결 철도망 구축 위해 협력

      충북 청주시는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국가철도망 구축을 위해 진천군, 경기 안성시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한범덕 청주시장과&nb...

    3. 3

      안성시, 국가청도망 구축계획 반영 위해 진천군.청주시 등과 '맞손'

      경기 안성시는 충북 진천군, 청주시와 함께 진천군청에서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공동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는 동탄~안성~진천~청주공항 노선을 제4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