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대통령, 내일 이미선·문형배 헌법재판관에 임명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文대통령, 내일 이미선·문형배 헌법재판관에 임명장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이미선·문형배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고 청와대가 24일 밝혔다.

    특히 자유한국당이 이 재판관의 주식보유 문제를 거론하며 사퇴를 요구하는 등 강력히 반발한 바 있어, 문 대통령이 이 논란에 대한 언급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앞서 국회에서 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되자 18일까지 송부를 해달라고 재요청을 했다.

    국회가 18일까지도 보고서를 보내지 않자, 문 대통령은 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 중이던 19일 현지에서 전자결재 형태로 두 후보자를 임명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당시 서면브리핑에서 "헌법재판관의 공백이 하루라도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전임자인 서기석·조용호 전 재판관의 임기가 18일 종료됐으며, 두 신임 재판관의 임기는 19일 오전 0시부터 시작하게 돼 공백이 없어졌다는 것이 청와대의 설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400년전 고구려 사신 묘사한 아프라시아브 벽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서 1965년 발굴조사 도중 발견문화재청, 내후년까지 박물관 전시 환경 개선 지원우즈베키스탄 남동부에 위치한 고도(古都) 사마르칸트에서 1965년 도로 개설을 위한 발굴조사 도중 발견된 아프라시...

    2. 2

      文대통령, 사마르칸트 방문…고대 韓사절단 벽화 살펴봐

      울루그벡 천문대 등 시찰…文대통령 "양국은 오랜 친구같은 관계"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부는 20일 오후(현지시간) 샤프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부부와 함께 사마르칸트를 ...

    3. 3

      우즈베크서 동포간담회 연 文대통령 "고려인들 보니 뭉클"

      "고려인 전속극단 설립" 요청에 강경화 장관 "방안 찾겠다"타슈켄트주 합창단·가수 양희은, '아침이슬'·'상록수' 불러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