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지하철 5호선 군자~강동 운행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지하철 5호선. 사진=연합뉴스
    서울지하철 5호선. 사진=연합뉴스
    서울 지하철 5호선 강동역~군자역 구간이 운행 중단 3시간 30분만에 재개됐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2시 30분께 복구작업이 끝나 열차가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 58분께 전력 공급 전차선이 단전되면서 군자역∼강동역 양방향 열차운행이 모두 중단됐다. 열차들이 해당 구간을 통과하지 못해 나머지 구간에서도 열차가 분할 운행되는 등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교통공사는 복구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군자역과 강동역에 공사 버스 등 차량 45대를 투입했다. 서울시도 해당 구간을 지나는 노선버스 2대를 횟수를 늘려 운행했다.

    교통공사 관계자는 "추후 자세한 원인을 조사해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 5호선 군자∼강동 열차운행 중단…전차선 단전

      서울 지하철 5호선이 전기공급 중단 문제로 강동역~군자역 구간 운행이 중단됐다.18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8분게 강동역에서 군자역 사이 전차선이 단전되면서 양방향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상일...

    2. 2

      브라질 지하철 안전문 설치…1000억 사업 따낸 삼중테크

      지하철 안전문(PSD) 시공업체 삼중테크가 브라질 상파울루메트로로부터 약 1000억원(3억4200만헤알) 규모의 PSD 설치 사업을 수주했다. 저가 공세를 펼치는 중국 업체와 기술력을 앞세운 유럽 업체들을 따돌리고 ...

    3. 3

      "20대도 지하철 요금 할인"…서울시의회 도 넘은 포퓰리즘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뿐 아니라 지방의회 일부도 ‘퍼주기 복지’에 가세하고 나섰다. 25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아량 서울시의원(41)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적용되는 지하철 요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