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시, 일자리 컨트롤타워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화성시는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를 출범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 위원회는 2020년까지 신규 일자리 13만개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 정책 컨트롤타워를 역할을 한다.

    출범식은 정남면
    신텍스에서 일자리위원회 위원과 일자리정책 관계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출범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일자리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 운영계획 등이 소개됐다. 일자리 전문가를 초청해 함께 나누는 행복일자리 정책 모색을 주제로 포럼도 진행됐다.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는 서철모 시장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7개 부서 국장단과 경제·노동·사회단체 대표, 고용·노동·경제·사회문제 전문가 등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 동안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관한 주요 정책들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종합적인 일자리 대책도 마련한다.

    서 시장은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일자리 정책들을 점검·보완해 나가면서 보다 실효성 높은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남녀노소 누구나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튼튼한 일자리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함께 나누는 행복일자리 화성을 모토로 계층별 일자리 지원 확대 일자리정책추진 인프라 구축 기업·민간 투자 유도 정책 등을 추진 중이다. 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성시, 과실 생산농가 경쟁력 강화 '과수화상병' 약제 배부

      경기 화성시는 관내 사과.배 과수농가의 생산 과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과수화상병 개별방제 약제를 배부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과수화상병은 잎, 줄기, 가지 등이 화상을 입은 것처럼 검게 변해 말라 죽는 과수 전염병...

    2. 2

      화성시, 다양한 철새도래지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

      화성시가 오는 11일부터 6월10일까지 진행할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의 포스터. 화성시 제공경기 화성시는 2019년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을 연다고 8일 발표했다...

    3. 3

      화성시, 사립 유치원 개학연기에 '긴급대책' 마련

      경기 화성시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관내 사립유치원의 개학 연기에 대한 긴급 대책을 마련하는 등 돌봄공백 최소화에 나섰다고 4일 발표했다. 시는 이날 오전 7시 동탄 출장소에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