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동양·ABL글로벌자산운용 주식매매계약…"출범 3개월만에 첫 M&A"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금융지주는 중국 안방보험그룹과 동양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옛 알리안츠자산운용)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1월 11일 우리금융지주 출범 후 약 3개월 만에 이뤄낸 첫 번째 인수·합병(M&A)이다.

    2000년 출범한 동양자산운용과 ABL글로벌자산운용은 종합자산운용사로 지난해 말 수탁고 기준으로 각각 13위, 29위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자산운용사 인수를 시작으로 앞으로 부동산신탁, 캐피탈, 저축은행을 비롯해 증권사, 보험사 등으로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범위를 확장해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화한 로보어드바이저에 몰리는 모바일 재테크族

      시중은행들이 한층 진화한 로보어드바이저(로봇+상담) 서비스를 앞세워 모바일 자산관리(WM) 시장 선점에 팔을 걷어붙였다.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 분석에다 각 은행 전문가들의 시장 전망을 결합한 ‘하이브리...

    2. 2

      자금·컨설팅 지원…'기업금융' 열 올리는 은행들

      국민·신한·KEB하나·우리·기업 등 주요 은행들이 ‘기업고객 모시기’ 경쟁에 뛰어들었다. 가계대출 규제로 먹거리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타깃은 ...

    3. 3

      우리銀-네이버 라인, AI 협업

      우리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네이버 라인과 ‘AI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 맺었다. 양사는 AI 전문가로 구성된 ‘AI 공동 랩&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