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은, 외환보유액 위탁 투자 국내 자산운용사 2곳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은행은 외환보유액을 위탁받아 선진국 주식에 투자하는 기관으로 국내 자산운용사 2곳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외환보유액 위탁 투자는 외국계 자산운용사만 할 수 있던 영역이었으나 국내 회사도 맡을 수 있게 됐다.

    한은은 자산운용사 9곳이 제출한 위탁제안요청서를 바탕으로 서류심사를 한 다음, 5개사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2곳을 뽑았다.

    이달 중 위탁계약을 맺은 다음 각각 1억5천만달러(총 3억달러) 규모로 외환보유액을 위탁할 계획이다.

    선정 기관명을 밝히지 않는 자산운용업계의 관행에 따라 구체적인 기관명은 비공개로 한다고 한은은 설명했다.

    한은은 2012년에도 국내 운용사 3곳을 중국 위안화 주식투자 위탁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한은은 "국내 자산운용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국내 운용사에 대한 위탁 규모 확대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은, 외환보유액 위탁 투자 국내 자산운용사 2곳 선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은 "미국 경제 성장 완만해져…중국 둔화 흐름 지속"

      국제유가, 완만히 상승…산유국 감산 이행·미중 무역협상 등 변수최근 미국 경제의 성장 속도가 완만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중국 경제는 둔화 흐름을 지속하는 가운데 미중 무역 분쟁 때문에 ...

    2. 2

      '터키發 쇼크' 또 오나…남아공·브라질 화폐가치 추락

      터키 금융시장 불안이 신흥국 전반으로 퍼질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에도 터키 리라화 가치 추락에서 시작된 시장 불안이 남미와 동남아시아 일부 신흥국의 연쇄적인 통화 위기를 불렀다.28일(현지시간...

    3. 3

      2월 주택담보대출 금리, 2년3개월 만에 최저

      2월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가 2년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미국이 금리 인상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확산하며 주요 지표금리가 하락한 결과다.2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9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