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브리프] 방탄소년단, 6월 서울·부산서 글로벌 팬미팅 등
방탄소년단, 6월 서울·부산서 글로벌 팬미팅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는 6월 서울과 부산에서 다섯 번째 글로벌 팬미팅을 연다. 방탄소년단은 29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6월 15~16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22~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팬들과 만나는 ‘제5회 머스터 매직샵(MUSTER MAGIC SHOP)’을 연다고 밝혔다. 부산 팬미팅은 ‘매직샵 1호점’, 서울 팬미팅은 ‘매직샵 2호점’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진다. 팬미팅 포스터에는 각각의 매직샵으로 들어가는 문이 그려져 신비한 느낌을 준다. 방탄소년단은 다음달 12일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의 전 세계 발매를 앞두고 지난 28일 컴백 트레일러 ‘페르소나’를 공개했다.

브랜뉴뮤직 새 보이그룹 AB6IX, 5월 데뷔

워너원 출신 박우진과 이대휘가 브랜뉴뮤직의 새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로 오는 5월 데뷔한다. 브랜뉴뮤직은 임영민,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와 이름을 밝히지 않은 한 명을 더해 5인조 그룹을 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팀명 에이비식스는 다섯 멤버와 팬덤이 합쳐져야 완전체가 된다는 뜻의 ‘ABSOLUTE SIX’와, 브랜뉴뮤직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뜻의 ‘ABOVE BRANDNEW SIX’를 융합해 지었다고 한다. 박우진과 이대휘는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데뷔조에 뽑혀 워너원으로 활동했다.

걸스데이 민아, 유본컴퍼니와 전속계약

그룹 걸스데이의 민아가 유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010년 걸스데이의 메인 보컬로 데뷔한 민아는 ‘반짝반짝’ ‘기대해’ ‘섬싱(Something)’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2011년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로 연기에 처음 도전한 이후 영화 ‘홀리’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웹드라마 ‘최고의 미래’, 드라마 ‘달콤살벌 패밀리’ 등에 출연했다. 2016년 드라마 ‘미녀 공심이’로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과 로맨틱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받았다.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