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FOMC 주시·무역협상 우려에 혼조



다우 0.10% 하락 25,887.38p

나스닥 0.12% 상승 7,723.95p

S&P500 0.01% 하락 2,832.57p

"미·중 무역협상, 4월말 타결 전망"

"중국, 미 제안한 사안 일부 철회 할 수 있어"

다우, 3개월만에 골드크로스 전환




"골든크로스, 증시 강력한 상승 신호"

넷플릭스 "애플 스트리밍 서비스에 동참 안해"

구글 "스트리밍 게임 사업에 AMD 칩 사용"


엔비디아, 아마존의 자사 칩 구매 소식에 상승

데이터서버 산업 빠른 성장세...반도체주 랠리

페덱스, 장 마감 후 실적 부진에 시간외 급락


[유가] 장중 연고점 갱신...피로감에 소폭 하락

오늘 뉴욕증시, FOMC 회의가 시작되며 연준의 비둘기 전망이 예상되는 가운데 상승 출발 했습니다. 하지만 장중 무역협상 관련 엇갈린 전망이 나왔고, 애플도 빠지면서 하락폭을 키워갔는데요, 그래도 오늘 헬스케어 주 강세와 보잉의 반등으로 큰 폭으로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오늘 다우지수, 3개월만에 골든크로스로 전환- 지난 3개월 전 데드크로스에 진입하면서 우려를 키웠는데요, 어제까지 4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 속에 오늘 50일 이평선이 200일 이평선을 넘어서면서 골든 크로스로 전환했습니다. 증시의 강한 상승 신호인 만큼 흐름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오늘 다우지수, 제약 헬스케어주가 상승 흐름 이끌었습니다. 화이자 1.17% 월그린 1.09% 유나이티드헬스 0.84% 머크앤컴퍼니 0.69% 상승했습니다.

한편, 어제 정치권 결탁 여부로 또 한번 빠지던 보잉 오늘은 반등하면서 지지력을 제공했습니다. 보잉 0.31% 상승했습니다.

한편, 오늘 FAANG주 흐름은 엇갈렸습니다. 아마존 200일 이평선 넘은 뒤 상승세 지속되고 있구요, 어제 급락한 페이스북도 반발 매수세에 상승 했습니다. 한편, 애플의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넷플릭스가 동참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두 기업은 하락했습니다. 애플은 0.79% 하락, 넷플릭스는 1.28% 하락했습니다.

한편, 오늘 구글이 스트리밍 비디오게임 서비스에, AMD가 칩 서비스를 운영할 것임을 시사하며 11.83% 급등했습니다. 여기에 엔비디아도, 아마존에서 데이터센터 칩을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하자 4.00%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반도체주 강세에,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오늘 1%대 상승폭 기록했습니다.

한편 오늘 장 마감후 미국의 유통회사죠 페덱스가 부진한 실적을 발표하며 시간외 거래에서 급락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글로벌 사업 수익과, 무역분쟁으로 인한 영향이 실적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밝히며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상품시장>



네 오늘 국제유가, 오펙에서 계속 감산을 시사하며 장중 연고점을 경신했는데요, 장중 미중 협상 우려와 상승 피로감이 겹치며 매물이 출회됐습니다. . WTI 6센트 하락 59.03 달러에 거래됐구요, 브렌트유 7센트 상승 67.61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금가격은 비둘기 연준 전망에 달러가 약세로 전환하며 상승했습니다. 4월물 금가격 0.4% 상승한 1,306.50달러에 마감 했습니다. 한편 달러지수는 약세로 전환했습니다. 0.2% 내린 96.38 포인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