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뷰티산업 개발 지원 'K-뷰티산업 경쟁력 강화'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가 한류와 우수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뚝 선 K-뷰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내 유망 중소기업의 뷰티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의 ‘2019 뷰티제품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해 올해 총 15개 기업을 지원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뷰티제품 연구개발 지원사업은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뷰티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기술 연구를 지원하는 것이다. 신제품 개발 및 제품 고도화를 실현하기 위해 2017년부터 도가 추진하고 있다.


    올해 지원대상은 총 15개사다. 사업화 유망 아이템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화장품 제조 중소기업들 중 도내에 본사 및 공장이 있는 업체면 참여가 가능하다.

    도는 최종 선정된 업체에 화장품 원료 성분소재 개발, 제형기술 개발, 제품 기능개선, 용기 개발 등 다양한 뷰티분야 연구개발에 필요한 직접비를 최대 1400만원까지 지원한다.

    최계동 도 혁신산업정책관은
    이 사업은 뷰티산업 제품 고도화 및 매출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뷰티분야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지원해 도가 국내 뷰티 시장을 대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희망 기업은 내달
    3일까지 ()경기중소기업연합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정부=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환경오염물질 측정 대행업체 특별점검, 관련법규 위반 22건 적발

      경기도는 환경오염물질 측정 대행업체에 대한 특별지도 점검을 실시해 관련 법규 위반사례 22건을 적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도의 점검은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8일까지 도내 112개 환경오염물질 측정 대행업...

    2. 2

      경기도, 제약회사에 신규 폐암치료 항암물질 기술 이전

      12일 김기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장은 경기바이오센터에서 김성은 (주)온코빅스 대표에게 신규 개발한 폐암치료제 기술을 이전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경기바이오센터가 갖고 있는 ‘GB...

    3. 3

      체어마이스터 등 경기도내 유망 가구기업, '아세안 시장 개척'

      경기도는 체어마이스터 등 도내 유망 가구기업 8개사를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시장에 파견해 총 289건 4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과 69건 314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달성했다.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