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10일 전국 흐리고 비…미세먼지 '좋음'~'보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요일인 10일 전국은 흐리거나 비가 오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9일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날 대부분 지역에서 오전부터 비가 내리다 오후 들어 그치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오는 11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 경상 동해안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낙석과 산사태,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강원 산지에는 눈이 올 가능성도 있다. 예상 적설량은 최대 1∼5㎝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영상 11도, 낮 최고 기온은 6∼13도로 예상된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남해 전 해상, 서해·동해 남부 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 수그러든 주말…'숨통'트인 시민들 마스크 없이 나들이

      "아직은 불안" 우려도한주 내내 공기를 뒤덮었던 미세먼지가 토요일인 9일 한풀 꺾이면서 서울 도심 곳곳에 봄기운을 느끼기 위해 외출한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서...

    2. 2

      서울, 3주 만에 주말 미세먼지 '보통'…내일도 양호할 듯

      전국 일부 지방은 오전 중 '나쁨'…"오후엔 농도 낮아질 듯"모처럼 1급 발암 물질인 미세먼지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는 주말이 찾아왔다.9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

    3. 3

      미세먼지 없는 주말 나들이객 몰려…고속도로 정체 시작

      모처럼 미세먼지 없이 화창한 주말인 9일 오전부터 주요 고속도로에 나들이 차량이 몰려 정체 구간이 계속 늘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서울방향 기흥나들목→수원신갈나들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