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기초의원 5개 선거구 재보선 D-31…정부, 채비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회·기초의원 5개 선거구 재보선 D-31…정부, 채비 돌입
    정부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재보궐 선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재보궐 선거 실시가 확정된 5개 선거구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주요 내용, 법정 선거사무 처리 절차 등을 오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교육한다고 4일 밝혔다.

    내달 3일 치러질 재보궐 선거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와 통영시 고성군 등 국회의원 2개 선거구와 전북 전주시 라, 경북 문경시 나, 문경시 라 등 기초의원 3개 선거구를 포함해 총 5개 선거구에서 열린다.

    정부는 오는 12∼16일 선거인명부 작성 및 거소투표 신고를 접수하고 17∼19일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을 거쳐 29∼30일 사전투표, 내달 3일 투·개표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현기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법정 선거사무의 빈틈없는 추진과 선거담당 공무원들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통해 2019년 재보궐선거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야, 4·3 재보선 앞으로…'PK 민심' 향배 주목

      창원성산·통영고성 2곳 확정, 1∼2곳 늘 수도민주 "대약진 재현" vs 한국 "해볼 만" vs 정의 "창원성산 수성"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석 달여 앞으로 다가와 여야 정치권이 선거전에 시동을 ...

    2. 2

      국회의원 재보선, 민주 10곳·한국 1곳 우세…충북 제천·단양 경합

      13일 제7회 지방선거와 함께 전국 12곳에서 실시된 국회의원 재보선 선거에서 민주당이 10곳 이상을 싹쓸이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야당인 자유한국당은 1곳에서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KBS, MBC, SBS...

    3. 3

      4년 前 '잘못한 투표'로 107명 중도하차… 혈세 268억원 날렸다

      2014년 치러진 6·4 지방선거 당선자 가운데 107명이 선거법 위반, 뇌물 수수 등으로 중도 하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재·보궐선거를 치르는 데 268억원의 혈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