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4일 3월 국회 개최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국회 소집을 미루려고 명분으로 삼았던 북미정상회담과 전당대회가 모두 끝난 만큼 양당은 무조건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관영 "거대양당 국회 보이콧 끝내야…선거제 끝장토론 하자"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과 한국당이 번갈아 보이콧하느라 국회가 열리지 못한 기간이 꽉 채워 두 달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 소집 최대 쟁점 사안인 손혜원 의원 의혹 규명작업과 5·18 망언 등 국회 품위 떨어뜨린 의원들에 대한 징계는 국회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면서 "바른미래당이 양당의 입장을 충분히 조율해 중재안까지 내놨는데 국회가 열리지 않는다면 국회 열려봐야 이득 없다는 양당의 본심이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을 향해 "민주당은 여당이자 1당으로서 국회 공전에 가장 큰 책임이 있다"면서 "민주당이 국회 소집에 전향적인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선거제 개혁과 관련, "민주당은 선거개혁을 패스트트랙에 올리자는 언급만 하고, 한국당을 설득하려는 노력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서 "한국당도 선거제 개혁에서 반대만을 위한 반대를 하고 있는데 3당 원내대표와 정치개혁특위 간사들이 만나 끝장토론을 하자"고 제안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