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ACR 개막…유틸렉스·큐리언트 등 관심"-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4일 미국암학회(AACR) 개최로 면역항암제 개발업체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AACR는 오는 29일부터 4월3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된다. AACR은 90여개국에서 4만명이 넘는 회원이 활동 중인 미국의 3대 암학회 중 하나다.

    진홍국 연구원은 "AACR은 기업들의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주가에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AACR에 참석하는 기업들의 초록이 공개되면서 관련 업체들의 주가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AACR 참석업체 중 주목할 만한 면역항암제 개발기업으로는 유틸렉스(풍부한 신약후보물질), 큐리언트(신약후보물질 확대), 항암바이러스 개발을 시작한 코오롱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 등을 꼽았다.

    엔지켐생명과학은 다음달 호중구감소증과 구강점막염 치료제의 임상 2a상이 완료될 예정으로 AACR 이후에도 연구개발 동력이 있다는 판단이다.
    "AACR 개막…유틸렉스·큐리언트 등 관심"-한국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이치엘비 "면역항암제 병용서 신규 적응증 가능성 확인"

      에이치엘비는 자회사 LSK 바이오파마를 통해 개발 중인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옵디보의 병용 임상 1상 시험의 중간 결과를 'ASCO-SITC'(미국임상종양학회 면역항암제학회)에서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

    2. 2

      일동후디스, 일동제약그룹과 결별

      일동후디스가 일동제약에서 계열 분리된다. 일동제약이 1996년 남양산업으로부터 후디스를 매입한 지 23년 만이다.일동제약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는 지난달 말 일동후디스 주식 35만1000주를 126억원에 처분했다고 1...

    3. 3

      봄볕에도 추위 타면 '갑상샘 질환'…입마름 심하면 면역질환 의심

      봄의 문턱인 3월이지만 여전히 쌀쌀한 날씨다. 차고 건조한 환절기 날씨에 유독 심한 추위를 느끼고 몸이 건조하다면 면역·혈관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갑상샘 기능저하증, 레이노증후군, 쇼그렌증후군 등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