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Meet the next generation’
“12년 만의 혁신, 미래를 펼쳤다.” 스티븐 잡스도, 애플도 잠시 잊었다. 스마트폰 혁신의 왕좌는 일단 삼성전자로 넘어갔다. 사상 최초로 역 성장기를 맞이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새로운 왕을 맞이했다.

지난 2월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갤럭시 언팩 2019’ 를 개최하고 갤럭시 시리즈 10주년 야심작인 ‘갤럭시S10 시리즈’ 와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를 전격 공개했다. 글로벌 파트너사와 전 세계미디어 약 3천 여명이 참석하여 현장에서 지켜봤으며, 전 세계가 유튜브를 통해 삼성전자의 혁신을 보고 또 봤다.

삼성전자가 전 세계 랜드마크에 한글 옥외광고로 공언했던바, 2019년 2월 20일은 삼성 전자가 ‘미래를 펼친날’ 로 남게 됐다.

갤럭시S10은 상화좌우 베젤을 모두 최소화하고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가득 채운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 로 진정한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세계최초로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역대 최고의 보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초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편의성과 보안성도 모두 높였다.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 를 지원,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서비스들의 개인키를 사멍 녹스와 함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를 탑재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S10을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의 ‘갤럭시 드림’ 1막의 완성이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갤럭시S10은 10번째 갤럭시S 시리즈를 기념하는 야심작으로 의미있는 혁신을 집대성해 미래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며 오늘 날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어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들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갤럭시S10, 플러스 구매고객에게는 ‘갤럭시버드’, 갤럭시S10e 구매 고객에게는 무선 배터리 팩(10,000mAh)를 지급한다.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갤럭시버드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기어 아이콘X’ 의 후속작으로 갤럭시 언팩 행사 당시 갤럭시S10 시리즈와 같이 공개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갤럭시S10 사전예약 사은품이 화두가 오른 가운데, 온라인에서 사전예약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은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사은품도 받으면서 폰의달인 사전예약 사은품을 함께 지급하는 ‘SAMSUNG X 폰의달인’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홍보용 영상’과 함께 진행됐다. ‘SAMSUNG X 폰의달인’ 이라는 테마로 제작 된 홍보영상 도입부분은 10주년을 알리는 갤럭시S10 시리즈와 간단하게 소개되고 후반 부분에는 갤럭시S10 사전예약 혜택으로 12개월 요금지원, 단말기 반액지원, 공기계 지급, 10인치 태블릿PC, 제주도 왕복권, 닌텐도 스위치, 에어프라이어, 핸즈통돌이 오븐 등을 지급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영상 속 사은품을 제외하고도 갤럭시워치, 갤럭시버드도 혜택에 포함되어있으며 추첨식, 선택형, 공통 사은품으로 나뉘어서 진행된다.” 라고 전했다.

‘폰의달인’ 은 네이버 회원 수 45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네이버 카페로 노트7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해오면서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왔으며 블로그, 포스트, 언론매체, SNS 등 다양한 채널에 소개되기도 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