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극단적 선택 실시간 중계한 BJ, 전국서 신고 잇따라 구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며 이 과정을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한 30대 인터넷 방송 진행자(BJ)가 팔로어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경찰의 구조로 목숨을 건졌다.

    2일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올리던 A(32) 씨가 마포구 망원동의 원룸 자택에서 구조됐다.

    조사 결과 A씨는 자신의 방 안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면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게시글을 올리고 전 여자친구에게도 현장 동영상을 보냈다.

    동영상을 받은 전 여자친구뿐 아니라 소셜미디어의 팔로어들도 전국에서 경찰에 적극적으로 신고한 덕분에 A씨는 목숨을 구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119 구조대원과 함께 집 현관문을 강제로 뜯고 들어가 복층 구조 원룸의 2층에 있던 A씨를 구조했다.

    경찰은 구조에 극렬하게 저항하던 A씨가 더 자해하지 못하도록 제압하고 가족에게 인계했다고 밝혔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A씨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A씨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유서도 남기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최근까지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에서 인터넷 방송 진행자로 활동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폭행 BJ에게 흉기 휘둘렀는데…경찰 동시 입건 '시끌'

      성폭행 BJ에게 흉기를 휘두른 여성이 동시에 입건돼 논란이 일고 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20일 강간 혐의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BJ A 씨를 입건했다. 또 A 씨에게 성폭행을 당한 피해 여성 B 씨를 ...

    2. 2

      '코인법률방' BJ, 유사강간·다리미 고문…피로 얼룩진 데이트 폭행

      '코인법률방' BJ의 악행이 공분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달 30일 방송 KBS Joy '코인법률방 시즌2'에서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아프리카TV에서 술 먹방을 하는 BJ가 전 ...

    3. 3

      '음주운전 생방송' BJ, 아무 제재 없이 방송복귀…팔짱낀 방심위

      2개월만에 방송 재개…"자숙기간도 없이 방송" 비판경찰의 특별 음주운전 단속기간에 '음주운전 생방송'을 하다 경찰에 적발된 인터넷 방송 진행자(BJ·Broadcasting J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