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 오는 3월 4일 국내 첫 바이오 콘퍼런스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5대 기초과학연구소로 꼽히는 이스라엘의 와이즈만연구소가 오는 3월 4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국내 첫 바이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이즈만연구소가 국내 바이오 업체 바이오리더스에 기술이전하는 항암치료 혁신 기술인 'p53 유전자'에 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p53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바르다 로터 교수가 p53은 물론 와이즈만연구소의 핵심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바이오리더스는 향후 계획과 목표를 제시한다.

    돌연변이로 변한 p53 유전자는 악성 종양이 생기는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즈만연구소의 기술은 돌연변이가 된 p53 단백질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해 암이 발전하는 것을 억제한다.

    바이오리더스는 와이즈만연구소에서 이전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국립암센터,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과 협력해 고형암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은 "p53 기술은 와이즈만연구소의 3대 핵심기술"이라며 "와이즈만연구소의 기술이전 독점권을 보유한 요즈마그룹을 통해 진행하는 첫 기술이전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브란스 독립운동사 발간한 연세대의대

      연세대 의대는 인문사회의학교실 의사학과에서 3·1운동 100년을 맞아 《세브란스 독립운동사》를 발간했다고 28일 발표했다.세브란스 졸업생은 물론 교직원 등 60여명이 독립운동에 참여했다. 이중 32명은 ...

    2. 2

      중앙자살예방센터장에 백종우 경희대 교수

      백종우 경희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사진)가 중앙자살예방센터장으로 임명됐다. 중앙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 인력 교육과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생명존중문화 확산 활동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백 센터장은 "자살위...

    3. 3

      JW중외제약, 항균·자외선 차단 습윤밴드 출시

      JW중외제약은 항균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동시에 갖춘 습윤밴드 '하이맘밴드 에이지썬프로텍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항균 작용을 하는 은(Ag)과 자외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