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엘리엇 "주주제안 지지해달라"…현대모비스 주주에 서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배구조 개편과 대차대조표 정상화 위한 제안"
    엘리엇 "주주제안 지지해달라"…현대모비스 주주에 서신
    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이 현대모비스 주주들을 상대로 자신들의 주주제안 내용을 지지해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엘리엇은 27일 현대모비스 주주들에게 보낸 서신을 공개했다.

    이 서신에는 엘리엇이 현대모비스를 상대로 낸 주주제안에 대한 설명이 담겼다.

    엘리엇은 이 서신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모비스가 주주들에게 상당한 초과자본금을 환원하고 기업경영구조를 해외의 모범적인 사례 수준으로 향상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현대모비스의 배당금으로 2조5천억원을 요구하면서 이를 반영한 2018년 재무제표가 승인되면 주주들은 일회성으로 현 주가의 12%에 해당하는 배당금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사회 규모는 기존 9명에서 11명으로 늘리고 이사회 내에 보수위원회와 투명경영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엘리엇은 "이 의안에 대한 지지는 우리가 주주로서 공동 소유 하는 현대모비스 경영구조와 실적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배구조 개편과 초과자본 상태 대차대조표 정상화를 위해 제안한 이 중요한 의안을 지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설] 투기본색 드러낸 엘리엇…상법 개정안에 대한 경고다

      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이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에 각각 영업이익의 2.3배, 1.2배에 달하는 거액 배당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외이사 후보도 현대차에 3명, 현대모비스에 2명 추천했다. 현대차 지분 3.0%, ...

    2. 2

      '정의선 효과'…현대차·모비스 동반 상승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주가가 27일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정의선 현대차 총괄수석부회장이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대표이사로 취임한다는 소식과 배당 확대 및 자사주 매입 방침 등이 맞물려 시장의 관심이 쏠렸다는 분석이다....

    3. 3

      코스피, 상승세 지속…주주환원 기대 현대차·현대모비스 ↑

      2차 북미정상회담 시작일인 27일 코스피 지수가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27일 오전 11시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4.27포인트(0.21%) 상승한 2231.2를 기록하고있다. 개인에 이어 기관이 '사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