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음원·영상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대한이 살았다' 음원과 영상을 자사 홈페이지와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는 여성 독립운동가인 김향화, 권애라, 신관빈, 심명철, 임명애, 어윤희, 유관순이 서대문형무소에서 지어부른 노래로 가사만 전해지는 노래에 새 선율을 더해 재창작했다. 음악감독 정재일, 가수 박정현, KB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피겨선수 김연아가 제작에 참여했다.

    노래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앱(응용 프로그램) '리브똑똑', 멜론·지니·벅스·소리바다 등 음원사이트에서 이날 오후 6시부터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기념 영상은 KB금융그룹과 국민은행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서 공개한다.

    국민은행은 영상 공유 및 '좋아요' 수에 대해 건당 3100원을 기부해 3.1 독립선언광장 조성에 최대 1억원을 후원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은행,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음원·영상 공개(사진=국민은행 제공)
    국민은행,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음원·영상 공개(사진=국민은행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1 운동 '애국심 마케팅' 나선 은행들

      은행권이 3·1운동과 상하이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애국심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국민은행은 26일 음원 ‘대한이 살았다’를 공개한다. 이 노래는 3&m...

    2. 2

      개인연금 가입하려면 4월 이전에 서둘러야

      기름값이 오른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어김없이 주유소 앞 도로에는 차량 행렬이 이어진다. 가격이 오르기 전에 미리 주유하려는 심리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요즘 은행에 가면 연금에 가입하라는 권유를 많이 받는다. 오는 4월...

    3. 3

      김광수·허인 등 '新남방 러시'…"새 먹거리 찾는다"

      주요 금융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연초부터 잇따라 동남아시아 출장에 나서고 있다.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신남방 국가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해 내기 위해서다.21일 금융계에 따르면 김광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