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조선 노조 "밀실매각 중단하라"…산업은행 본점에 계란 투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조선 노조 "밀실매각 중단하라"…산업은행 본점에 계란 투척
    대우조선 노조가 밀실매각을 중단하라며 산업은행 본점 앞에서 항의집회를 열고 건물에 계란을 투척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대우조선지회 소속 조합원 80여명은 21일 오전 11시께 여의도 산업은행 건물 앞에서 대우조선 매각반대 확대간부 상경투쟁 항의집회를 열었다.

    노조는 "산업은행은 현대중공업에 대우조선을 넘기는 밀실·특혜매각을 당장 중단하고, 노동자 당사자 참여와 고용을 보장하라"고 주장했다.

    집회 중 조합원들은 미리 준비해온 계란 수십 개를 산업은행 본점에 던지며 항의의 뜻을 표했다.

    이후 본점 주위를 행진한 후 해산했다.

    경찰 관계자는 "(계란 투척과 관련해) 현재까지 고발장이나 수사 의뢰가 들어온 것은 없다"며 "집회 신고 내용과 채증 자료를 바탕으로 위법성을 검토는 중"이라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지난달 31일 보유 중인 대우조선 지분을 현물출자해 현대중공업그룹과 중간지주회사를 세우는 방식으로 대우조선 민영화를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노조는 최근 경기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산업은행과 현대중공업이 밀실 야합으로 매각을 추진한다며 파업을 선포하고, 매각을 추진한 산업은행 앞에서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우조선 92% vs 현대중 51%…'매각 반대' 파업 투쟁 온도차

      현대중 노조 "일부 부서 찬성률 높지 않지만 파업 의지 견고"대우조선 노조 "매각 철회라는 목표의식 공유해 공동투쟁에 문제없어"대우조선해양 매각·인수 추진을 두고 대우조선과 현대중공업 노조 모두 반대 의...

    2. 2

      대우 이어 현대중 노조 파업 가결로 조선업 빅뱅 '안갯속'

      '구조조정 우려' 공통분모…사별 투쟁 분위기는 온도차현대중공업 노조와 대우조선해양 노조가 모두 대우조선 매각·인수에 반대해 모두 파업을 가결했다.현대중 노조는 20일 열린 파업...

    3. 3

      현대중 노조, 대우조선 인수 반대 파업 찬반투표 돌입

      현대중공업 노조는 20일 대우조선해양 인수 반대와 임금·단체협상 2차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에 들어갔다.노조는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울산 본사와 서울사무소 등 22개 투표소에서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