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마스크 꼭 챙겨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미세 먼지가 한때 나쁨을 보인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일때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초미세 먼지가 한때 나쁨을 보인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일때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수요일인 20일은 전국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충청 호남 등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쌓이고 낮부터 국외 유입이 더해질 전망이다. 수도권과 강원 충청 호남 경북 대구 등은 '나쁨'을,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4~11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전국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들어 대체로 맑아지겠다. 아침 한때 강원 영서 남부와 충북 북부 전북 동부는 곳에 따라 눈이 조금 내리겠다.

    그 밖의 중부 지방과 전라도 경상 서부 내륙에도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雨水…눈 내린 고궁

      절기상 우수(雨水)이자 정월대보름인 19일 서울 정동 덕수궁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흰 눈을 맞으며 길을 걷고 있다. 이날 새벽부터 내린 눈은 오전 11시께부터 그쳤다.  김범준 기자 bjk07@hanky...

    2. 2

      20일 날씨 : 중부 등 오전 산발적 눈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과 전북동부·경북내륙에는 오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 영하 6도~영하 4도, 낮 최고기온 4~11도.

    3. 3

      눈 그치고 구름 사이로 '슈퍼문'…내일 미세먼지 공습

      정월 대보름인 19일 오후 들어 눈이 대부분 그치면서 대설로 인한 별다른 피해는 없었다.저녁에는 올해 가장 큰 달인 '슈퍼문'을 구름 사이로 볼 수 있겠지만 20일에는 다시 미세먼지가 찾아온다.이날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