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지주·삼성에스디에스, 실적개선+장기 자금 유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19일 실적이 개선되면서 장기성 자금(연기금, 외국인)이 유입되는 종목에 관심을 가지라고 주문했다.

    이정빈 연구원은 "대형주의 이익이 둔화되는 국면에서 실적개선 종목군(포트폴리오)의 코스피 대비 초과수익률이 양호할 것"이라며 "실적개선 종목군은 금융위기 이후 평균적으로 6.7%의 초과 수익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순이익 예상치 상승과 자기자본이익률(ROE)이 양호하고, 장기성 자금인 연기금과 외국인이 사는 종목일수록 양질의 초과수익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이 연구원은 "현재 대형주 기초체력(펀더멘탈)이 둔화되는 국면에서 중소형주의 상대적 강세 가능성이 크다"며 "실적개선 포트폴리오로 기여수익률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했다.

    실적이 개선되면서 장기성 자금이 유입되는 종목으로는 신한지주 삼성에스디에스 LG생활건강 한온시스템 메리츠종금증권 현대미포조선 대웅제약 등을 꼽았다.
    "신한지주·삼성에스디에스, 실적개선+장기 자금 유입"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인사이트] 신한지주, 전환우선주 7000억원 발행한다

      ▶마켓인사이트 2월 11일 오후 3시55분신한금융지주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70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 발행에 나선다. 오렌지라이프(옛 ING생명), 아시아신탁 등을 잇따라 인수하면서 소진한 자본을 다...

    2. 2

      LG생건, '빌려쓰는 지구스쿨' 참여학교 모집

      LG생활건강은 오는 12일까지 청소년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진로 탐색을 도와주는 ‘2019 빌려쓰는 지구스쿨’ 참여학교를 모집한다.이 교육 프로그램은 LG생건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5...

    3. 3

      "LG생활건강, 4분기 기대치 웃돌아"-IBK

      IBK투자증권은 25일 LG생활건강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9만원을 유지했다.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