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장선 평택시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평택시는 정장선 시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정 시장은 박우량 신안군수로부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 지명을 받고 텀블러 인증사진과 관련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며, 캠페인 동참을 인증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 자연기금(WWF)과 제주 패스가 공동 기획해 플라스틱·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환경운동이다.

    이는 개인이 사용하는 텀블러 사진을 찍고 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돼 제주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 등에 기부된다.


    시는 지난해부터 전 직원 개인용 컵 및 텀블러 사용, 우산 빗물제거기 사용, 회의나 행사시 다회용 컵과 접시 등을 비치하는 등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 시장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시민 여러분들도 일상속 작은 실천과 노력으로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우석제 안성시장과 김홍장 당진시장을 각각 지명해 캠페인을 이어갔다. 평택=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성시, 오는 3월 '안성~서울 직통버스' 운행..출퇴근시간 크게감소

      경기 안성시가 오는 3월부터 안성~서울간 직통버스를 개설해 1시간 내 서울 출퇴근이 가능하게 됐다. 시는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주)대원고속, 금호고속(주), (주)동양고속 등 3개 고속버...

    2. 2

      평택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상호협약 체결

      경기 평택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중소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 상호 업무협력을 맺었다. 정장선 평택시장과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은 15일 평택시청 2층 대외협력실에서 ‘기업...

    3. 3

      필리핀수출 쓰레기 유턴…문제업체 국내에도 1만t 야적 `비상'

      평택시 "사업자 자체처리 유도 먼저"…부도시 세금투입해 대집행필리핀에 폐기물을 불법 수출해 국제적인 문제를 일으킨 업체가 국내에도 1만2천t 규모의폐기물을 더 쌓아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해당 업체 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