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공연 티켓 판다' 유혹…2000만원 챙긴 20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공연 티켓 판다' 유혹…2000만원 챙긴 20대
    유명 가수의 공연 티켓을 판다는 허위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수십명의 구매희망자로부터 수천만원을 가로챈 20대가 경찰에 검거됐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상습사기 혐의로 A(27)씨를 구속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12월 트위터 등 SNS에 '유명 가수의 공연 티켓을 판다'고 허위 글을 올린 뒤 구매희망자 71명으로부터 2천여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범행을 미리 계획하고 방탄소년단(BTS)과 조용필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 일정을 미리 파악한 뒤 SNS에 이들 가수의 공연 티켓을 판다는 글을 올려 구매희망자들을 유인했다.

    이어 자신의 은행 계좌로 티켓 대금을 송금하게 한 뒤 구매희망자들에게는 티켓을 보내지 않거나 빈 박스만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가수들의 공연 티켓 가격은 최저 8만원에서 최대 6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동종전과가 있는 A씨는 특별한 직업 없이 쉽게 돈을 벌고자 이런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며 "A씨는 범행에 대한 의심을 피하고자 티켓 가격을 시중가보다 10∼20% 비싸게 제시해 구매희망자들을 현혹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꼰대같은 얘기 안하겠다" 방시혁 파격적인 서울대 졸업식 축사 [전문]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서울대학교 졸업식 축사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성장사를 밝혔다. 방시혁 대표는 26일 모교인 서울대학교 2019학년도 제73회 전기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졸업...

    2. 2

      BTS와 손잡은 K뷰티 대표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운영하는 엘앤피코스메틱이 마스크팩 모델로 K팝 그룹 방탄소년단(사진)을 발탁했다고 25일 발표했다.방탄소년단은 3월에 출시될 메디힐 마스크팩 신제품을 포함해 마스크팩...

    3. 3

      아미피디아 본격 시작, 전세계 방탄소년단 팬들 모여라

      아미피디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25일 아미피디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퍼즐을 공개했다. 여기에 내달 10일 서울광장에서 팬 이벤트 개최를 공지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