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억명 넘게 보는 美 슈퍼볼…국내 중계는 어디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억명 넘게 보는 美 슈퍼볼…국내 중계는 어디서?
    미국 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인 '슈퍼볼'이 3일(현지시간)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친다.

    올해로 제53회를 맞는 이번 슈퍼볼에서는 아메리칸콘퍼런스(AFC) 챔피언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내셔널콘퍼런스(NFC) 챔피언인 로스앤젤레스 램스가 우승컵을 놓고 경기를 벌인다.

    이날 대결을 펼칠 패트리어츠와 램스는 모두 공격력이 좋은 팀으로 평가 받는다. 특히 램스의 제러드 고프는 3년차 쿼터백임에도 불구하고 빼어난 경기력을 뽐내고 있다.

    하지만 패트리어츠의 탐 브래디의 노련함과 겨뤘을 때는 어떤 결과를 내놓을지 팬들의 기대감이 높다. 탐 브래디는 포스트시즌 경기수만해도 제러드 고프의 전체 경기수를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 백전노장이다.

    슈퍼볼 중계는 미 전역에서 약 1억명 이상이 시청할 것으로 추산된다. 슈퍼볼 경기에서 큰 볼거리 중 하나인 '하프타임쇼'에는 올해 미국의 인기 록 밴드 그룹 '마룬5'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에선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이날 오전 8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현지시간으로는 3일 오후 6시30분부터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상최대 스포츠 '돈잔치' 슈퍼볼 광고 1초에 2억원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최고 인기 대회인 웨이스트매니지먼트 피닉스오픈도 한 수 위라고 ‘쿨’하게 인정하는 무대가 있다.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슈퍼볼이 그 주인...

    2. 2

      KT, 미국 최대 축제 '슈퍼볼'서 5G 서비스 시연

      KT는 북미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 삼성전자와 함께 미국 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 ‘슈퍼볼’에서 실시간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연했다고 5일 발표했다.이들 3개사는 이날 미...

    3. 3

      [올림픽] 평창에도 슈퍼볼 열풍…프레스센터서 중계

      미국 최고 인기 프로스포츠 미국프로풋볼(NFL)의 결승전인 슈퍼볼 열기가 평창에까지 미쳤다.제52회 슈퍼볼이 열리는 오는 5일(이하 한국시간) 오전부터 강원 평창에 있는 메인프레스센터(MPC)에서는 미국에서 열리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