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서로를 생각하는 설날의 마음 이어져 더 행복해지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설 영상 인사…"국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 보내도록 꼼꼼히 챙길 것"
    문대통령 "서로를 생각하는 설날의 마음 이어져 더 행복해지길"
    문재인 대통령은 2일 "국민께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연휴를 보내시도록 정부가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SNS를 통해 공개된 설 영상 인사를 통해 "즐거운 명절은 안전에서 시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서로 든든하게 살피고 챙겨 안전사고가 없는 명절을 국민과 정부가 함께 만들어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향으로) 출발하기 전 안전벨트를 서로 살펴주고 졸릴 때 쉬어가자고 먼저 얘기해주면 교통사고를 막고 모두 함께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생 많았다'고 다독이며 '떡국 한 술 더 먹어라' 권하는 정겨운 설날 풍경을 그려본다"면서 "서로를 생각하는 설날의 마음이 이웃과 이웃으로 이어져 올 한해 더 행복해지면 좋겠다"고 기원했다.

    문 대통령은 "벌써 마음은 고향에 가 계시겠죠"라며 "따뜻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첫날 서서히 정체 시작…서울→부산 5시간 10분

      설 연휴 첫날인 2일 오전 전국 고속도로는 전반적으로 원활한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일부 구간에서 서서히 정체가 시작되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16분 현재 천안논산고속도로 논산 방향 남풍세나들목&...

    2. 2

      설연휴 때 추위 피해 가볼 만한 '서울 나들이 명소' 3선

      서울관광재단 '핫플레이스' 추천이번 설연휴, 추위와 미세먼지를 피해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비짓서울(VisitSeoul.net)의 관광전문 에디터들이 2일 '핫플...

    3. 3

      "설 연휴, 상비약·미세먼지 마스크 챙기세요"

      "운전자는 감기약 복용 금물…마스크 'KF' 표시 확인"설 연휴에는 장거리 이동에 따른 멀미,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및 급체, 쪼그려 앉아 오래 일한 탓에 생기는 근육통 등으로 약을 찾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